KT,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다양한 이벤트 진행
상태바
KT,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다양한 이벤트 진행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 tv 모바일은 통신 3사 누구나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TV로 80여개의 실시간 채널 및 11만여편의 VOD 영상을 제공한다.

▲ KT가 ‘올레 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LTE 데이터 선택 499/Y24 499이상 요금제 가입자의 경우는 올레 tv 모바일 월정액 서비스(월 5000원)가 2년간 무료로 제공되며 올레 tv 신규/재약정(10요금제이상) 가입자의 경우는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개편으로 올레 tv 모바일 전 채널을 풀(FULL) HD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HD급 화질(최고 2M, 720P)로 제공되었던 실시간 채널이 최고 4M, 1080P의 FULL HD로 제공된다. 이용자의 화질 대역폭 설정 폭도 더욱 넓어졌다. 기존 500K~2M의 화질에서 1M~4M급까지 가능하다.

또 KT는 개인화된 모바일 TV 특성을 최대한 부각할 수 있도록 앱 실행시 고객의 취향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화면을 개선했다. 일반적인 홈 화면 뿐 아니라 고객의 시청이력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 추천을 제공하는 MY TV 화면, 실시간 채널 화면 등을 첫 화면으로 구성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 일부 VOD에서 가능했던 이어보기(페어링) 서비스가 이번 개편으로 월정액 콘텐츠팩 상품에도 확대 적용했다. 올레tv 또는 올레 tv 모바일 어느 쪽에서든 가입만하면 양쪽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다.

KT는 향후 양방향으로 이용 가능한 월정액 상품은 프라임무비팩, CJ E&M무제한 즐기기, JTBC무제한 즐기기, 프라임애니팩, EBS키즈월정액, PLAYY무비팩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올레 tv 모바일에서는 VR, 드림웍스 TV시리즈 등 특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KBS 베틀트립 VR을 단독으로 제공하고 호주관광청과 제휴로 호주의 아름다운 영상, 지니(genie)와 연계한 VR 뮤직비디오를 연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올레 tv 모바일은 ‘내부자들’과 ‘엽문3’ 등 최신 영화를 6월 15일부터 월정액 가입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신규 영화로 구성된 프리미엄 영화채널과 웰메이드 영화채널, 웹드라마 채널 라인업의 Playy NVOD, tooniverse, JTBC2 실시간 채널을 10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이외에도 MCN 전문제작사인 트레져헌터와 5개 걸그룹(크레용팝, 타히티, 스텔라, 라붐, 소나무) 간 배틀 프로그램 KISS(K-pop Idol Secret Stage)를 중국 판다TV와 동시에 Live로 6월 17일부터 한달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T는 올레 tv 모바일의 대대적인 개편을 맞아 ‘행운의 키워드를 맞춰라!’, ‘모두 다100% TV포인트 증정’, ‘올레 tv 모바일 새단장 이벤트’ 등 매주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첫 시리즈인 ‘행운의 키워드를 맞춰라!’ 이벤트를 통해 15일부터 2주간 올레 tv 모바일의 주요 개편된 키워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하루 1만명에게 영화상품권, 치킨상품권, 아이스크림, 도넛&커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6월 말경에는 ‘모두다 100% TV포인트 증정’ 이벤트와 올레 tv 모바일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다 100% TV포인트 증정은 새로워진 올레 tv 모바일의 기능을 알아보는 전원에게 올레 tv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2000원권부터 1만원권까지 다양하게 모두에게 증정하며 새단장 이벤트를 통해 기간내 월정액에 신규 가입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999명에게 캐논 빔프로젝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6월 15일부터 호주관광청과 VR 시청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구글 VR 글라스, 호주 와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올레닷컴 또는 올레 tv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박정호 KT 미디어사업본부 모바일tv사업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스마트한 영상 소비 패러다임에 부합하기 위하여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올레 tv 모바일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였다”며 “KT는 다양한 고객의 개인화된 시청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을 연내에도 고객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