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4’, 데이터·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상태바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4’, 데이터·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0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실시간 분석·인메모리 컴퓨팅 위한 강력한 성능 제공

데이터의 크기와 유형의 대폭적인 증가로 운송에서 금융, 제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들은 새로움을 추구하고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중요한 것은 방대한 양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와 비구조적 데이터를 적시에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실제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중심의 통찰력을 활용하는 기업들은 최고의 재무성과를 달성할 확률이 2배 높고 경쟁업체보다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확률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기업이 분석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1.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8800/4800 v4 제품군은 실시간 분석에 필요한 견고한 성능, 높은 소켓당 메모리 용량, 높은 수준의 안정성 및 하드웨어단의 강화된 보안을 제공해 기업들이 방대하고 복잡한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신속하게 실행 가능한 통찰력들을 확보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군은 스케일 업(Scale-up, 서버 한 대 자체의 성능을 향상) 플랫폼에 최적화돼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LTP), 공급망 관리(SCM), 전사적 자원 관리(ERP) 등의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는 물론 실시간 분석을 위한 대규모 인메모리(in-memory) 컴퓨팅을 가능하게 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4 제품군은 또한 IBM 파워8 기반 솔루션과 비교해 절반의 전력으로 최대 1.4 배 높은 성능과 최대 10배의 달러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은 4소켓 및 8소켓 지원과 제3자 노드 컨트롤러로 최대 64소켓까지 지원하는 옵션을 통해 확장을 위한 헤드룸(headroom, 공간)을 제공해준다. 또한 8소켓 시스템에 최대 24TB 메모리 용량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 집합이 하드드라이브가 아니라 메모리에 완전하게 저장될 수 있도록 해 통찰력과 의사결정을 가속화한다.

새로운 프로세서에는 제온 프로세서 E7 제품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인텔 런슈어(Run Sure) 기술 등 70여개의 안정성, 가용성 및 유용성(RAS) 관련 기능이 포함돼 있다. RAS 기능은 서버 다운타임 횟수와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 준비성과 고급 데이터 무결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메모리 미러링 등의 기능과 오류 복구 메커니즘이 향상돼 시스템 전반의 메모리 요구를 낮춰주며 탁월한 데이터 안정성을 제공한다.

프로세서에 내장된 새로운 보안 기능은 데이터의 보다 빠른 암호화와 정교한 위협에 대한 탐지 향상, 악성코드 공격에 대한 방어 강화를 통해 비즈니스에 가장 핵심적인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보호해준다.

하드웨어로 강화된 보안 기능들은 코어당 최대 70% 더 높은 암호화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조직들이 시스템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늘어나는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악성코드에 대한 방어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됨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인텔 OS 가드(OS Guard)에는 IT 팀이 액세스 권한을 구현하여 민감한 시스템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제어 할 수 있게 해주는 수퍼바이저 모드 액세스 보호(Supervisor Mode Access Protection)가 포함됐다. 이는 또한 악의적인 사용자가 취약점을 확산하고 데이터센터 전반의 다른 시스템을 악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하드웨어로 한층 더 강화된 가상화는 IT 팀이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워크로드를 가상화하고 클라우드 스케일의 환경으로 이동해 새로운 수준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가상화 성능과 리소스 관리 관련 개선 사항에는 가상 머신(VM) 진입 및 진출시 대기시간 감소, 포스팅된 인터럽트(posted interrupt) 기술을 통해 VM 간섭 감소, 페이지 수정 로깅(Page-Modification Logging)으로 무정지(fault-tolerant) 환경의 오버헤드(overhead, 추가로 드는 자원) 절감이 포함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E7 v4 제품군에는 인텔 리소스 디렉터(Resource Director) 기술 등의 오케스트레이션 기술과 고급 텔레메트리(telemetry, 원격자료송수신) 기능이 포함돼 뛰어난 IT 인프라 제어가 가능하다.

이 기능들은 공유된 플랫폼 리소스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해 가상 머신 전반의 효과적인 스케줄링, 로드 밸런싱 및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결과적으로 IT 팀은 자산 활용을 향상시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서비스 수준에 최적화된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