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웹, LG유플러스 IPTV에 개인화추천 eCRM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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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웹, LG유플러스 IPTV에 개인화추천 eCRM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8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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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웹이 자사의 '엑스트렉터(Xtractor) eCRM' 제품군을 기반으로 LG유플러스 IPTV에 VOD 개인화추천 e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에 LG유플러스 IPTV는 가구별로 주중·주말 그리고 시간대를 구분해 TV 시청패턴 및 선호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에 맞춰진 VOD를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자동 추천할 수 있게 돼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수동편성 업무부담의 해소 및 VOD 매출 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추천 VOD에 대한 고객시청 여부가 일자별, 시간대별, 추천위치별, 추천시나라오별, VOD 콘텐트별 등 다양한 통계로 자동 집계돼 LG유플러스 IPTV 마케팅 담당자가 추가적인 업무부담 없이 고객들의 추천서비스 이용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

넥스트웹은 개인화분석 및 개인화마케팅 전문솔루션 기업으로 앱스토어, 쇼핑몰, 멤버십포털, 고객센터포털, 영상포털, 뮤직포털, 콘텐트포털 등 다양한 사업모델의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PTV, 디지털TV, 키오스크, 텔레매틱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플랫폼을 대상으로 개인화분석 및 개인화서비스·마케팅 eCRM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엑스트렉터 eCRM 제품군은 개별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패턴 등 심층적 인사이트를 분석하는 개인화분석제품, 서비스 이용패턴과 서비스 가입정보를 이용하여 세분화 및 타깃팅해 마케팅 대상고객을 추출하는 개인화타깃팅제품, 그리고 서비스 이용패턴, 관심·선호정보를 기반으로 대상고객에게 개인화마케팅을 수행하는 개인화추천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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