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VR·애플 MFi 인증 제품 등을 컴퓨텍스 2016서 만나보자
상태바
e스포츠·VR·애플 MFi 인증 제품 등을 컴퓨텍스 2016서 만나보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31일부터 6일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ICT 박람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에서 올해 주요 주제 중 하나인 게이밍과 e스포츠 관련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또 애플(Apple)이 인증한 주변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특화관, 아이스타일(iStyle)도 첫 선을 보인다.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 및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산업 성장에 힘입어 컴퓨텍스 2016에서는 30개 이상의 게이밍 관련 기업들의 최신 제품이 전시된다. 컴퓨텍스 2013에서 ‘톱 인더스트리 어워드(Top Industry Award)’를 수상한 바 있는 기가바이트(Gigabyte)는 VR 경험이 가능한 게이밍용 노트북 AORUS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 오는 5월31일부터 6일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글로벌 ICT 박람회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에서 올해 주요 주제 중 하나인 게이밍과 e스포츠 관련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해당 제품은 2016년형 한정판으로 멀티캠(Multicam)·밀리터리 위장 디자인(camouflage design)이 적용돼 있다.

엔비디아(NVIDIA)는 스트리밍으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TV 콘솔(console) 엔비디아 쉴드(NVIDIA SHIELD)를 전시한다. 그 밖에도 MSI, 쿨러마스터(Cooler Master), 써멀테이크(Thermaltake)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한다.

스타트업 특화관 이노벡스(InnoVEX), 사물인터넷 및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특화관 스마텍스(SmarTEX)와 더불어 올해 컴퓨텍스에 신설되는 3대 테마관 중 하나인 아이스타일(iStyle)은 애플(Apple)이 인증한 다양한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를 전시한다.

시장조사기관 MIC(Market Intelligence and Consulting Institute)에 따르면 약 미화 150억달러 규모의 대만 휴대폰 출하량 중 68% 가량이 애플의 아이폰(iPhone)과 관련돼 있다. 애플의 공급 유통망에 있어 주요한 역할을 하는 대만의 특성상 컴퓨텍스는 케이블, 충전기, 커넥터 등 아이폰, 아이패드(iPad), 애플 워치(Apple Watch) 등을 위한 다양한 기기들을 선보이기에 최적의 장소다.

아이스타일에 참가하는 모든 기업들은 애플 제품의 디자인을 위해 라이선스를 획득했다는 의미의 MFi(Made for iPhone/iPad/Apple Watch) 인증 제품을 전시하게 된다. 아이스타일관에는 시빌룩스그룹(CviLux Group), OPSO테크놀로지, 디지텍(DIGTEC), CYD일렉트로닉스, 고팟그룹(Gopod Group) 등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컴퓨텍스 2016 기간 동안 아이스타일관은 타이베이난강전시센터(Taipei Nangang Exhibition Center) 1홀 4층 전시장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