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상태바
한라산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백록담서 LTE-A 전용 서비스 시연

"대한민국 최고봉 한라상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즐긴다!"

SK텔레콤이 LTE-A 전국망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봉인 제주도 한라산 정상에서 LTE-A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26일 제주도 한라산 정상 백록담 주위에 설치한 LTE-A 기지국을 이용해 백록담에서 LTE-A 서비스를 시연했다. 지난 8월부터 제공중인 LTE-A 전용 서비스인 T쇼핑 및 풀HD급 영상 콘텐츠 시연과 함께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 전송 등 고속의 LTE-A망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 것.

한라산 국립공원은 2010년 이후 연간 100만명 이상의 국내외 등반객이 방문하는 곳으로 SK텔레콤은 지난 6월말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차세대 네트워크인 LTE-A망을 국내 최고봉인 1950m 한라산 백록담에 구축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은 최근 LTE-A 가입자 40만명 돌파와 서울 전역과 전국 84개시 중심가 서비스 개시 등 선도적인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LTE-A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자신감과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 지역의 LTE-A 서비스 외에도 올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총 3만2000식의 LTE-A 기지국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LTE-A 서비스를 제공 중인 84개시 내 LTE-A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전국 300여 대학가에서도 LTE-A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속도 및 커버리지, 기술력, 콘텐츠 등 LTE-A 서비스의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사업자로서의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권혁상 SK텔레콤 네트워크 부문장은 "이번 한라산 백록담의 LTE-A 서비스 제공은 LTE-A 세계 최초 상용화를 통해 국내 ICT 기술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린 명실상부한 LTE 선도기업 SK텔레콤의 자부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 자부심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