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오픈에스앤에스 합병…경영효율성 증대·시너지 효과 극대화
상태바
데이타솔루션, 오픈에스앤에스 합병…경영효율성 증대·시너지 효과 극대화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5.2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인 오픈베이스가 25일 자회사인 데이터솔루션과 오픈에스앤에스가 합병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빅데이터 분석의 목적이 피상적이었던 과거 2~3년 전에 비해 보다 실질적인 요구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요구는 공공, 금융, 제조 등의 영역에서 더욱 더 실질적인 업무 밀착형 분석, 현업 중심의 분석 요구로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양사의 통합은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측면에서 시장이 요구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융합 분석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는 것으로 향후 빅데이터 시장의 발전 방향인 IoT 기반 예측 중심의 지능형 융합 빅데이터 분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직적인 측면으로는 빅데이터 분석컨설팅 중심의 데이타솔루션과 SW개발 및 시스템통합 사업 중심의 오픈에스앤에스가 각각 양사의 특징적인 사업 형태를 서로 보완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주요 고객에 있어서도 제조, 금융, 교육 영역에서의 강세를 가지고 있는 데이타솔루션과 공공 영역에서 강세를 가지고 있는 오픈에스앤에스가 기존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IBM의 통계 및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인 SPSS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으며 20여년간의 분석 컨설팅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정형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마이닝 기반 예측 모델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오픈에스앤에스는 자사 기술력으로 개발한 검색엔진 XTEN(엑스텐)과 그 기반 기술인 자연어처리 기술 그리고 차량 관제 서비스 오픈FMS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BigStation(빅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대법원 등 주요 공공 기관의 시스템통합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