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CT로 중학생 꿈 멘토링 나선다
상태바
SK텔레콤, ICT로 중학생 꿈 멘토링 나선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선택과 성적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는 중학생들을 위한 스마트한 교육 멘토링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SK텔레콤은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청년 사회적 기업 공신닷컴(대표 강성태, www.gongsin.com) 및 경기도 시흥시(시장 김윤식)와 공동으로 중학생 2·3학년들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주는 '행복동행 청소년 꿈·진로 멘토링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시흥시청에서 가졌다.

행복동행 청소년·진로 멘토링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을 찾고 이를 이뤄가는 과정을 돕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시흥시 소재 중학생들의 참가 희망자 접수를 받아 150명을 선발해 9월부터 약 4개월간 운영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 부여와 진로적성 진단 ▲청소년 미래 진로 설정 ▲대학 캠퍼스 동반 투어 ▲공부법 노하우 및 학습 지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전체 행사 기획 및 학습 솔루션 제공 등을 담당하며 공신닷컴은 멘토 선생님을 운영해 진로상담 및 학습법을 공유하고 시흥시는 학생 선발 및 운영 등에 관한 행정절차를 전담하게 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학습 솔루션에는 원격학습 기능과 디지털 펜 기술이 포함된다. 원격학습 기능은 서로 분리된 두 개의 PC 모니터에 같은 자료를 보며 화상으로 원격 지도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디지털 펜은 미세패턴이 인쇄된 종이에 필기시 상대방의 모니터에도 동일한 필기 내용이 보여지도록 하는 기술다. 미세패턴이 그려진 종이는 PC상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인쇄해 만들어 낼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원거리 교육을 돕는 기술을 통해 과거의 멘토와 학생간 면대면 만남을 통해서만 할 수 있어 방학 등 특정 기간에만 집중되는 멘토링 프로그램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기 중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