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2016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CCTV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한화테크윈, ‘2016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CCTV부문 대상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이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는 ‘2016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CCTV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테크윈에서 CCTV를 제조하는 시큐리티 사업부문은 한화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사업 부문이다. 전세계적으로 테러, 각종 범죄가 증가하는 가운데 사건·사고 발생 후 정황을 조사하거나 추적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사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어 고성능 CCTV 제품과 다양한 솔루션들이 나날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한화테크윈 CCTV 와이즈넷(Wisenet)은 각종 범죄 예방, 재난사항 대처 및 치안유지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도록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한화테크윈 CCTV 와이즈넷(Wisenet)이 중앙일보가 주최한 '2016 고객사랑 브랜드 대상' CCTV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년 이상 축적된 자체 칩셋 개발 및 렌즈·광학 기술은 한화테크윈만의 핵심 경쟁력이다. 카메라에 내장되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칩셋 및 렌즈·광학 분야는 CCTV의 제품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척도로서 높은 기술장벽으로 인해 CCTV 제조업체 중 칩셋과 렌즈를 자체 개발하는 업체는 매우 드물다.

이 같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화테크윈 CCTV 와이즈넷은 차세대 고화질 영상 품질 기준인 4K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카메라 제품을 출시해 선명한 영상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하고 수상한 물체 및 사람 얼굴, 소리를 감지하는 등 다양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다고 테크윈측은 전했다.

한화테크윈 CCTV 와이즈넷의 진면모는 한화테크윈 프로젝트 수주 사례를 보면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아파트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요 지자체 프로젝트에서 선택을 받는 것은 물론,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대형 상업시설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등 한화테크윈은 명실공히 국내 CCTV 1위 업체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한화테크윈 CCTV 와이즈넷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시방범용 카메라를 포함한 쇼핑몰, 아파트 및 공공기관 등에 설치된 B2B 제품군은 물론, 스마트 홈 카메라 등 일반 소비자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B2C 제품군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B2C 제품군인 스마트홈 카메라는 유아, 노인, 애완동물 등을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사용자 환경(UI)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 소비자들도 어렵지 않게 제품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소비자들이 주거하는 생활 환경에서 설치돼 사용되므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생활패턴이 제품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고려됐다. 이 같은 고객 지향적 디자인으로 한화테크윈 스마트 홈카메라는 IF, IDEA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Winner(본상)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수상한 스마트홈 카메라 3종(SNH-V6410PN, SNH-V6414BN, SNH-C6416BN)은 기존 카메라의 보수적이고 기계적인 형태를 벗어났다는 호평과 함께 고급스러운 컬러와 간결한 라인, 톡톡 튀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환경에서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으며 한화테크윈의 제품 디자인 역량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무엇보다 10년 이상 국내 CCTV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바탕에는 무엇보다 고객신뢰, 고객감동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한화테크윈만의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가 뒷받침되어 있다. 한화테크윈은 동종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전국 약 30여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어디서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제품군별로 전담 상담원을 배치해 전문적인 서비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CCTV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탄탄히 해 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와이즈넷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cctv.hanwhatechwin.co.kr) 또는 02-729-5406~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