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피노바시아 ‘핀테크 스타트업 배틀’ 결선 진출
상태바
KTB솔루션, 피노바시아 ‘핀테크 스타트업 배틀’ 결선 진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5.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오는 30일 홍콩에서 아시아 최대 핀테크 이벤트인 피노바시아(Finnovasia) ‘핀테크 스타트업 배틀’ 결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피노바시아 컨퍼런스 행사는 18개 국가, 500여개 이상의 금융회사 및 창투사들이 참여하는 아시아권 최대 핀테크 이벤트다.

세계적인 핀테크 전문가 45명이 강연자로 나서며 대표적으로 영국 핀테크서클 CEO, 미국 실리콘밸리 이노베이션 센트리 회장, 중국 Dianrong CEO 등 글로벌 은행 및 VC 그리고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스피커로 참여한다.

▲ 스마트사인 ‘앱’ 화면

피노바시아 행사 프로그램중 핀테크 스타트업 배틀은 최종 선정된 10개사가 부스 전시 및 경쟁 피칭을 하게 된다.

한국 기업중에서는 KTB솔루션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결선 진출 10개사는 투자 및 서비스 적용에 대한 비즈니스 상담과 네트워킹을 제공받게 된다.

KTB솔루션은 이번 경쟁 부문에서 생체 교차 인증 시스템인 ‘스마트사인 크로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4월 런던 레벨39에서 열린 ‘글로벌 핀테크 챌린지’ 행사에서 처음 공개한 스마트사인 크로스는 무인화 기반의 비대면 실명 확인 및 생체 교차 인증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본인 스마트폰에서 신분증 사진을 찍고 자신의 수기 서명을 스마트폰 터치패드에 등록하면 된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는 셀카로 자신의 얼굴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추면 등록된 신분증의 사진과 대조하는 얼굴 안면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본인 일치 여부를 판정한다.

얼굴 안면 인식이후 스마트폰에 자신의 수기 서명(사인)을 입력하면 등록된 사인의 방향, 순서, 압력, 가속도, 소요 시간 등의 동적 행위와 일치 여부를 비교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구조다.

이번 행사의 파트너는 일본, 싱가폴, 중국 등의 핀테크지원센터 및 엑셀레이터 등이다. 대표적으로 일본 핀테크의 중심인 ‘피노랩(Finolab)’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스폰서는 EY, 우버(UBER), 홍콩 투자청 등이다.

KTB솔루션은 핀테크 및 보안 인증 분야의 글로벌 대표 주자로 유럽, 일본 등에 올해부터 해외 지사 구축을 하였고 글로벌 영역을 지속 확장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