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VSP G 시리즈 통합스토리지 플랫폼에 내장형 NAS·클라우드 기능 추가
상태바
HDS, VSP G 시리즈 통합스토리지 플랫폼에 내장형 NAS·클라우드 기능 추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합작사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HDS)의 VSP G 시리즈(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G series)를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VSP G시리즈는 데이터의 무분별한 확장에 의한 사일로(Silos) 현상을 없애고 스토리지 자원 관리 능력 향상이 가능하도록 스토리지 플랫폼에 NAS 기능을 내장했으며 클라우드 최적화 및 VM웨어 통합성을 강화함으로써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센터로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들은 기존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을 절감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가상화, 원격, 코어 데이터센터 등 분산된 환경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이내믹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통합 스토리지 플랫폼인 VSP G 시리즈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고 4000개 이상의 SAN 및 NAS 관련 기술 특허를 보유한 HDS의 강력한 투자 철학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설명했다.

이번 발표에 따라 VSP G400/600/800 시스템에 고성능 NAS 모듈 2종이 옵션으로 새롭게 추가됐다. 이 모듈은 콤팩트 폼팩터 내 모든 워크로드를 위한 단일 SAN 및 NAS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해 설비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VSP G 시리즈 시스템은 데이터센터 내 전력, 냉각, 공간 소모가 적으므로 운영비용도 낮출 수 있다. 새로운 통합 VSP G 시리즈 모듈을 이용해 기업들은 기존 FC(Fibre Channel)로 구성된 인프라 환경에서 뿐만 아니라 HCP(Hitachi Content Platform)를 활용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혹은 아마존 S3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퍼브릭 클라우드 환경 등에서도 기존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히타치 버추얼 인프라 인테그레이터 3.0은 VM웨어 v스피어 기반 인프라에 단순화된 VM백업, 복구, 복제 서비스를 통해 확장 가능한 가상머신 보호를 제공한다.

히타치 VSP 제품군 전체에서 지원되는 새로운 HIAA(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는 지능적인 분석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면서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HIAA는 빠르고 선제적으로 식별 및 진단을 통해 서드 파티 스토리지 관련 문제를 포함해 잠재적인 성능 및 용량 이슈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