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술 향후 기업 비즈니스 성과 좌우한다
상태바
모바일 기술 향후 기업 비즈니스 성과 좌우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 코접 HPE아루바 마케팅 부사장 방한 모바일퍼스트 전략으로 비즈니스 향상법 발표

직원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은 직원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소인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나이가 적든, 많든 상관없이 모바일 기술이 업무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사실은 기업에게 있어서 모바일 기술 도입이 가장 중요한 최우선 과제라는 사실을 말해준다.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는 지난 18일 크리스 코접(Chris Kozup) 마케팅 부사장이 방한해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모빌리티 환경 구현이 비즈니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젠모바일(모바일 세대, #GenMobile) 2.0 조사 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HPE아루바는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산하의 연구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 이하 EIU)과 공동으로 진행한 모빌리티 영향 조사 보고서 ‘모빌리티와 성과, 그리고 업무 몰입도(Mobility, Performance and Engagement)’를 통해 모바일 퍼스트(mobile-first) 업무 환경이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즉, CIO가 바람직한 기업 모바일 전략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크리스 코접 HPE 아루바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 모바일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기업이 그렇지 않은 기업들보다 각각 생산성 16%, 창의성 18%, 만족도 23%, 충성도 21% 가량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라며, “기존 연구를 통해 모빌리티 향상이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향상시킨다는 사실은 알려져 있었으나, 비즈니스 성과와의 상관관계는 밝혀진 바가 없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모빌리티가 비즈니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말했다.

이번에 HPE 아루바와 EIU와 공동으로 진행한 조사는 모빌리티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미국, 일본, 독일 등 전세계 1865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많은 근무자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의 이점에 대해 인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실제로 60%의 직원들이 모바일 기술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고 응답했으며 45% 이상이 창의성이 증대됐다고 응답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