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태국 정부에 모바일 ID 공급
상태바
젬알토, 태국 정부에 모바일 ID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단위 보안 인증·서명 서비스 실시 지원

젬알토가 태국 전자거래개발진흥원(ETDA)에 링크어스(LinqUs) 모바일 ID 솔루션을 공급해 보안이 확보된 전국 단위 온라인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ETDA는 태국 정보통신기술(ICT)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본 솔루션은 모바일 사용자들이 중간에 끊김 없이 모든 형태의 온라인 거래를 이용하며 고도의 보안과 편리성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모바일 기기에 PIN 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인터넷 뱅킹 접속, 결제 완료 확인, 그리고 온라인 대출신청서 등 민감한 활동을 위한 디지털 서명을 할 수 있게 된다. ETDA의 서비스는 완전한 형태로 개발된 뒤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8600만명에 달하는 가입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돼 태국 정부의 ‘디지털 경제’계획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젬알토는 전했다.

동남아 모바일 시장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태국은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가 4000만명에 달하며 모든 온라인 거래의 약 60%가 모바일로 진행된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전세계 온라인 뱅킹 공격과 PoS 멀웨어 감염의 주된 목표이기도 하다.

태국 정부는 젬알토의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뱅킹, 전자상거래, 전자정부, 기업 로그인, 모바일 결제 등 독보적인 간편성과 모빌리티, 보안성을 갖춘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디지털 전환 계획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수랑카나 와유팝(Surangkana Wayuparb) ETDA 원장 겸 CEO는 “ICT부는 국내 전자 거래 규모와 액수를 확대하고 특히 보안 확보에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지시했다. ETDA는 따라서 젬알토와 함께 전자 인증 분야에 초점을 맞춰 왔다. 젬알토의 다목적 솔루션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PKI기반의 강력한 인증과 법적 효력을 갖춘 서명을 직접 공급함으로써 강력한 보안 프레임워크와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다”면서 “이 서비스는 모든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접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대규모 보급이 더욱 용이하며 ETDA가 디지털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