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넷, CCTV 지능형 관리 솔루션으로 정확한 영상정보 제공
상태바
위드넷, CCTV 지능형 관리 솔루션으로 정확한 영상정보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1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서베일런스 전문 솔루션 업체 위드넷이 CCTV 지능형 관리 솔루션 ‘씨웰-오투케이(Seewell-Orwell2K)’를 선보였다.

장성일 위드넷 대표는 “씨웰-오투케이는 위드넷과 미국, 러시아 3개국이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특히 IP CCTV의 기능을 이용해 PTZ(Pan, Tilt, Zoom) 추적 기술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그 동안의 PTZ 추적 기술은 아날로그 CCTV의 RS-485기술을 사용해 이용했지만 아날로그 CCTV에서 IP CCTV로 진화됨에 따라 IP CCTV의 종류에 따른 PTZ 추적 기술은 설치시 상당히 까다로웠다.

수많은 IP CCTV의 제조사의 제품을 지능형 분석 솔루션과 연계해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델별로 개별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하며 마스터 카메라에서 인식한 객체를 슬레이브인 PTZ 카메라에서 자동으로 추적하는 데는 속도 및 인식율 또한 문제시 돼 왔다.

이러한 가운데 위드넷은 자사 씨웰-오투케이의 경우 ONVIF를 지원하는 CCTV의 인식율이 뛰어 나며 특히 센서 및 턴테이블 카메라 등도 지원하고 직관적인 설치가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 PTZ 카메라를 이용한 파노라마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PTZ의 프리셋 분할된 화면을 마치 파노라마영상을 보는 것처럼 하나의 화면으로 연속적으로 보여주 수 있다는 것.

더불어 지능형 기능으로서는 추적(사람, 차랑), 화재 및 연기 감지, 물건 방치, 물건 던짐, 열상 카메라를 이용한 객체 감지, 차량번호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기본적인 맵 지원기능이 있어 일반 맵이나 설계도면 등과도 연계가 되지만 실시간으로 객체의 움직임을 아이콘화해 맵에서 표시해 줄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장성일 대표는 “대부분의 지능형 감시 솔루션들은 최소 6×6픽셀 이상이 충족돼야 하지만 씨웰-오투케이는 2×2 픽셀만으로도 객체를 인식할 수 있어 원거리에서 보다 빠른 인식과 경보를 통한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고 학습기능을 통해 오탐율을 최소화하고 눈, 비, 안개, 물결 등 자연현상에 대비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씨웰-오투케이는 원거리 인식율이 높아 원거리 침입감지, 산불 예방 및 도로 철도 교통 감시 등에 이용 가능하고 하드웨어의 요구 사양이 가벼워 옥외 감시 솔루션으로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