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R의 사용자 메시지 시스템 및 방법 Ⅲ
상태바
DVR의 사용자 메시지 시스템 및 방법 Ⅲ
  • CCTV뉴스
  • 승인 2009.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톰슨 라이센싱사로부터 공개 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연관된 사용자 메시지들을 수신 및 표시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이다. 구체적으로, 본 기술은 사용자가 메시지를 입력하는 것을 허가하고, 메시지를 선택된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연관시키고, 선택된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다른 사용자에 의해 액세스될 때 연관된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텔레비전 기록/재생 시스템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에 관련된다.

본 기술의 장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을 저장하고, 이 프로그램들과 다른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표시하기 위한 사용자 생성 메시지들을 연관시키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이, 본 기술은 모든 사용자들에 의한 공유를 향상시키고 제한된 자원들의 관리를 위한 합의를 설정하는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하고 관리자에 의한 모니터링을 장려하는 콘텐츠 관리 도구들을 제공한다.

<지난호에 이어서 계속>

 




도 4. 메시지들을 수신 및 표시하는 예시적인 방법을 나타내는 간단한 흐름도

도 4를 다시 참조하면, 방법(400)은 하위 단계 428에서 하위 단계 430으로 진행하여, 선택된 프로그램, 수신 사용자(들) 및 선택된 메시지의 연관성이 본 기술에 따라 세이브되거나 저장된다. 또한, 본 기술의 대안 실시예들은 선택된 프로그램과, 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작성하는 사용자를 식별하는 정보를 연관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 인증 단계(406)에서 인증된 사용자명은 저장되고, 선택된 프로그램, 수신 사용자(들) 및 하위 단계 428에서 생성된 메시지와 연관될 수 있다. 이러한 연관성은 선택된 프로그램의 콘텐츠와 직접 또는 간접 연관되는 방식으로 예를 들어 하드 디스크 저장 장치에 저장될 수 있다.

대안으로, 이 연관성은 선택된 프로그램의 콘텐츠와 관련되지만 이를 포함하지는 않는 다른 특성들 및 정보, 예를 들어 실행 시간, TVPG/ ESRB/MPAA 등급등과 유사한 방식으로 저장될 수 있다. 본 기술의 사상 및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그러한 연관성을 저장하기 위한 많은 상이한 옵션이 사용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어서, 방법(400)은 하위 단계 432로 진행하여, 사용자는 하위 단계 428에서 작성된 결과 메시지를, 소유자 사용자명을 포함하는 선택된 프로그램과 연관된 다른 메시지들과 관련하여 검토할 수 있다.

하위 단계 426에서 사용자가 제2 메시지 동작('보기')을 선택하는 경우, 방법(400)은 하위 단계 426에서 하위 단계 432로 진행하여, 예를 들어 선택된 프로그램과 이전에 연관된 메시지들을 고려하여 추가 메시지가 필요한지 또는 적절한지를 판정함에 있어서 사용자를 돕기 위해, 사용자가 선택된 프로그램 및 소유자 사용자명과 연관된 모든 메시지를 검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어서, 방법(400)은 계속 단계(434)로 진행한다.


도 6. 메시지 입력 및 표시 스킴을 구현하는 예시적인 시스템을 나타내는 간단한 블록도

본 기술의 일 양태에 따라 맞춤형 메시지 입력 및 표시를 허가하는 디지털 텔레비전 수신 시스템이 도 6에 도시되어 있다. 디지털 텔레비전 수신 시스템(600)은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604, 606, 608, 610), 처리 유닛(602), 오디오 표시 장치(트랜스듀서; 634), 비디오 표시 장치(636) 및 외부 기록 장치(638)를 포함한다.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은 예를 들어 지상 또는 공중파(OTA) 텔레비전 신호들을 수신하도록 구성된 통상의 안테나(604), 공수 또는 우주 중계 장치들로부터 전송 또는 반사되는 텔레비전 신호들을 수신하도록 구성된 위성 트랜시버(606), 케이블 텔레비전 신호들을 전송하도록 구성된 전송 케이블(608) 및 공중 또는 사설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 예를들어 인터넷을 통해 다수의 상이한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전송되는 데이터를 송수신하도록 구성된 네트워크 접속(610)을 포함할 수 있다.
 
물론, 설명되는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604, 606, 608, 610) 모두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본 기술은 그에 한정되지 않고, 지면 레벨에 배치하도록 구성되거나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지상파 텔레비전 신호들, 위성 텔레비전 신호들, 케이블 텔레비전 신호들 또는 수신을 원하는 다른 텔레비전 신호들을 수신하도록 구성된 하나 또는 복수의 수신 장치와 함께 이용될 수 있다는 것은 이 분야의 통상의 기술자에게 자명해야 한다.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604, 606, 608, 610)은 이 분야에 공지된 바와 같은 증폭기, 전치 증폭기, 또는 텔레비전 수신을 위한 다른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있다.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604, 606, 608, 610)은 동축 케이블, 광섬유 케이블, 리본 케이블, 고속 데이터 전송 라인 또는 이 분야에 공지된 다른 신호 전송 도관을 통해 처리 유닛(602)에 결합될 수 있다.

처리 유닛(602)은 프로세서(612), 랜덤 액세스 메모리(RAM; 614), 하드 디스크 저장 장치(616), 튜너/수신기(618),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입출력 장치(620), 예를 들어 데이터 버스를 포함하는 버스(622), 인코더(624) 및 디코더(626), 오디오 표시 장치(트랜스듀서; 634)에 결합되는 오디오 제어기(628), 비디오 표시 장치(636)에 결합되는 비디오 표시 제어기(630) 및 적어도 하나의 보조 입출력 장치(632)를 포함한다.

보조 입출력 장치(632)는 도 6에 도시된 바와 같이 외부 기록 장치(638)에 결합되거나, 대안으로 이 분야에 공지된 바와 같은 다른 기록, 대용량 저장, 재생, 표시, 전시 또는 네트워킹 장치들에 결합될 수 있다.

처리 유닛(602)은 이 기술에 따라 메시지 입력 및 표시 스킴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명령들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처리 유닛(602)은 도 1 및 2를 참조하여 전술한 방법(100)을 구현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대안으로, 처리 유닛(602)은 도 3-5를 참조하여 전술한 방법들 300 및 400을 구현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동작에 있어서, 사용자는 디지털 텔레비전 프로그램들은 물론, 다양한 다른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록, 재생, 삭제, '타임 시프트' 또는 액세스하기 위해 텔레비전 신호 소스들(604, 606, 608, 610) 및 표시 및 기록 장치들(634, 636, 638)과 함께 처리 유닛(602)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술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소유자 사용자명, 메시지, 메시지의 수신자 및 다른 통신들과, 처리 유닛(602) 및 디지털 텔레비전 시스템(600)을 통해 저장되거나 액세스 가능한 프로그램들 및 다른 콘텐츠의 각각을 연관시킬 수 있다.

위의 설명 및 첨부 도면들에 설명된 바와 같이, 이 기술의 방법 및 장치는 디지털 텔레비전 시스템들 및 관련 방법들에 대한 기술 상태의 개량을 나타낸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메시지를 입력하는 것을 허가하고, 메시지를 선택된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연관시키고, 선택된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다른 사용자에 의해 액세스될 때 연관된 메시지를 표시하도록 텔레비전 기록/재생 시스템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점들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수신할 수 있는 디지털 텔레비전 수신 시스템에서 구현될 수 있고, 적절한 비용을 위해 생성될 수 있으며, 통상의 디지털 텔레비전 전송 시스템들, 예를 들어 케이블, 위성, 지상파, 인터넷 등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 구성될 수 있다.

이 기술은 현재 공지된 바람직한 실시예들과 관련하여 설명되었지만, 그러한 개시된 실시예들로 한정되지 않음을 쉽게 이해해야 한다. 오히려, 지금까지 설명되지 않았지만 이 기술의 사상 및 범위에 상응하는 임의 수의 변형, 변경, 대체 또는 등가 배열들을 포함하도록 수정될 수 있다. 따라서, 이 기술은 위의 설명에 의해 한정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아야 한다.

 

<이명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