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세계 최초 영상보안시스템 IP 카메라 인증서 수여
상태바
TTA, 세계 최초 영상보안시스템 IP 카메라 인증서 수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5.02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세계 최초로 영상보안시스템용 IP 카메라 3종(한화테크윈‘SNO-6084R’, 유디피 ‘IPN1202HD-6241’, 아이디스 ‘VBR10007’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증제품들은 카메라가 촬영한 감시 영상을 저장하고 인터넷 프로토콜을 활용해 전송하는 영상감시 장비로 이 인증 제품들은 모두 1920×1080의 풀 HD 해상도를 지원하고 H.264와 모션 JPEG 압축 방식을 동시에 지원하는 카메라들이다.

▲ 한화테크윈 ‘SNO-6084R’

TTA에서는 영상보안시스템 분야의 장비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표준을 제정하고 영상보안시스템 중 IP카메라, NVR(Network Video Recorder) 제품에 대한 시험규격을 제정한 바 있으며 이번 인증은 IP카메라에 대한 인증에 해당된다.

이번 인증 제품들은 영상보안시스템 상호연동 표준적합성, 렌즈 특성, 영상 화질, 네트워크 기능, 보안 기능, 환경 시험 등 총 38가지 항목에 대한 품질시험을 진행해 기준을 모두 통과한 제품들이다.

이 인증은 국내 영상보안 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2015년부터 지원하는 ‘안전·재난 감시용 지능형 영상장비산업 육성 기반구축’ 과제를 통해 수행되고 있으며 이번 TTA 인증시험을 통해 제품의 상호호환성 확보와 품질을 높이는 데 기여해 지자체에서의 통합관제센터 구축 등 영상 감시장비 설치시 양질의 제품이 보급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