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 참가
상태바
아이온,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 참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되는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Eureka Innovation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의장국인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 2016은 준회원국인 대한민국,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및 유럽의 회원국들 간의 공동 R&D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로 올해는 우리나라와 유럽 각지에서 약 1,100여 명의 기업인과 연구자가 참여하고 사전 기술협력 예약 건수가 350여건에 달해 역대 최대의 1대1 미팅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시티 - 지속 가능하고 매력적인 커뮤니티(Smart Cities - Sustainable & Attractive Communities? 지속 가능하고 매력적인 커뮤니티)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신산업 분야 공동 R&D 과제 발굴을 위한 한·유럽 간 1:1 기술상담, 한국의 산업기술 정책, 유레카를 통한 협력 활성화, 한국 기업의 유럽 내 혁신사례를 주제로 한 기술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되는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Eureka Innovation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3년부터 총 4년에 걸쳐 매년 적극적으로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재유럽 한인 과학자와 한국 참가자들 간의 매치메이킹 행사인 K-TAG에 참가해 포르투갈 마이크로소프트 언어 전문가, 영국 브루넬대학의 제품 사업화 디자인 전략 교수, 영국 KSEAUK(재영과학기술자협회)회장과 미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 터키, 스페인, 캐나다, 프랑스 등 ICT 기관 B2B 매치메이킹 미팅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유럽 산·학·연과의 네트워킹 교류를 통해 R&D의 지평을 넓히고 최신 기술 동향 파악 및 신진기술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유레카 이노베이션 위크 행사 참가로 다양한 유럽 기업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하고자 한다”며 “최고의 전문성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국가와의 적극적인 기술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