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자사 클라우드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 ‘E.S프로그램’ 런칭
상태바
GS네오텍, 자사 클라우드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 ‘E.S프로그램’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2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네오텍이 클라우드 최신 기술 트랜드 및 활용방법을 제공하는 E.S 프로그램을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은 아마존웹서비스 공식 프리미어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ICT 분야에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과 달리 GS네오텍의 노하우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녹여낸 체험 공유프로그램으로 고객이 클라우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제적인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고객 가이드 수준의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고객과 직접 만나 기술 및 트랜드를 공유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 E.S프로그램은 GS네오텍의 와이즈엔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신청 할 수 있어 원하는 누구나 신청해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S네오텍의 E.S 프로그램(Experience Sharing Program)은 고객이 직접 CDN 또는 AWS를 사용하는데 있어 와이즈엔(WiseN)의 운영 또는 기술 노하우를 경험하고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E.S프로그램은 GS네오텍의 와이즈엔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신청 할 수 있어 원하는 누구나 신청해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S 프로그램은 정기프로그램과 비정기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정기 프로그램으로는 ‘AWS 기초이론 맛보기’, ‘AWS 실습강좌’, ‘AWS 디플로이먼트(Deployment)’가 있다. ‘AWS 기초이론 맛보기’를 통해 AWS를 처음 접하는 IT 실무자는 AWS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과 GS네오텍이 준비한 실제 지원 사례 데모를 통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AWS 소개, 스토리지 서비스, 컴퓨팅/네트워킹 서비스, 관리형 서비스/데이터베이스, 배포와 관리가 있다.

AWS 실습 강좌는 AWS 실무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열리는 AWS 체험 세미나다. 주요 내용은 AWS 핵심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아키텍처, 웹 애플리케이션, 배치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AWS를 활용한 디플로이먼트(Deployment)는 AWS 실무자를 대상으로 AWS를 활용한 배포 방법을 다룬다. AWS를 활용한 코드 배포, 서비스 배포 체험으로 이뤄져 있다.

클라우드 도입 성공사례 강연, 세일즈 FAQ, Media on AWS 같은 비정규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클라우드 도입 성공사례 강연은 스타트업/중소기업 고객을 초청해 실제 도입 사례를 공유하고 개별기업의 궁금증 해결한다.

세일즈 FAQ는 파트너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AWS솔루션 사업을 위한 GS네오텍의 시장 진입 경험을 공유한다. Media on AWS는 미디어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클라우드를 통해 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모든 콘텐츠 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실제 사례를 통한 아키텍쳐를 공유해 참가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모든 프로그램 목록은 고객의 환경 및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매월 업데이트한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부 담당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스타트업 및 중소규모 고객들의 경우 GS네오텍의 노하우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E.S프로그램을 통해 최신의 기술을 접하고 경험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최신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특히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참가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