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SSG EDU로 ‘쓱~’ 교육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SSG EDU로 ‘쓱~’ 교육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A씨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영어 회화 및 자기 개발을 하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퇴근 후 학원을 다니려고 하니 퇴근 시간이 일정하지 않고, 출근 전 학원에 가려고 하니 너무 피곤해서 일어나기가 힘들다.

실력을 쌓아야겠다고 다짐하지만 정작 종일 밀려오는 업무에 바빠 자기 개발에 투자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 고민이 크다.

신세계아이앤씨가 모바일 중심 통합형 교육 플랫폼인 ‘SSG EDU’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 SSG EDU는 역량에 따른 개인 맞춤형 교육설계 및 평가부터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최적화된 교육포탈 시스템이다.

SSG EDU는 역량에 따른 개인 맞춤형 교육설계 및 평가부터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최적화된 교육포탈 시스템이다.

기존 스마트러닝 시스템의 한계를 벗어나, 사내 교육에서 발생하는 교육자원을 DB화해 HRD빅데이터를 구축 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학습 등 모든 교육 형태를 조합해 교육 대상에 적합한 과정을 운영자가 직접 설계하고 관리 할 수 있어 교육의 확장성이 용이한 플랫폼이다.

또한 부서원은 역량진단 결과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부서장은 부서원의 교육계획을 코칭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교육 방식은 전통적인 인쇄물 교육 교재와 딱딱한 매뉴얼 전달 위주에서 벗어나 모바일에 적합하도록 동영상을 중심으로 하는 짧은 내용의 e러닝 방식을 도입했다.

SSG EDU는 SERICEO, TED와 같은 국내외 유수의 교육기관으로부터 선별한 콘텐츠를 제공해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직무 교육뿐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했다.

지난 2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사내 교육 매니지먼트를 모두 통합 하는 신개념 교육 포털 시스템인 ‘스타벅스 아카데미’도 신세계아이앤씨가 구축한 바 있다.

고학봉 세계아이앤씨 밸류서비스사업부 상무는 “SSG EDU 플랫폼을 통해 신세계그룹 각 사의 교육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서 그룹의 인재양성에 기여 할 수 있도록 교육 부문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