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기센터 육성기업 '해보라' 글로벌 펀딩 성공
상태바
KT-경기센터 육성기업 '해보라' 글로벌 펀딩 성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의 K-챔프(K-Champ) 2기 육성 스타트업 해보라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30일간 총 75만달러(한화 약 8억5000만원) 펀딩에 성공했다.

해보라의 ‘리플버즈’ 이어셋은 킥스타터의 크라우드 펀딩 개시 후 불과 27시간만에 목표금액 5만달러 펀딩을 달성하고, 22일(한국시간) 종료시까지 지속된 펀딩에서 75만달러를 모아 목표액의 약 1500% 가까이 초과 달성했다.

해보라는 이어폰에 마이크를 내장함으로써 통화자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을 활용한 제품 ‘리플버즈’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리플버즈는 귀로 나오는 소리를 잡아내기 때문에 주변 소음이 차단된 깨끗한 음성을 상대방에게 전달한다. 해보라는 당 제품과 기술 관련 특허 117개를 보유했다.

▲ KT와 경기센터에서 육성한 기업 '해보라'가 글로벌 펀딩에 성공했다.

스타트업인 해보라가 이러한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KT와 경기센터의 지원이 주효했다.

KT는 경기센터 육성기업 해보라의 제품이 산업현장이나 실생활에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스마트폰 액세서리 유통 역량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했다.

KT는 직접 초도 물품을 구매해 소음이 많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KT 네트워크부문 및 KT 텔레캅 출동 현장 직원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품 출시에 전념할 수 있도록 KT방배사옥 신관에 위치한 K-챔프 서초센터에 2015년 8월부터 현재까지 보육공간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KT에서 참여하는 해외전시회인 2015 MWC상해에 홍보부스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이 해외에 사전홍보 되도록 지원했다.

경기센터는 총 18개국을 대상으로 2개월간 SNS 채널을 활용해 집중 홍보하고, 유튜브 영문 동영상을 해보라와 함께 제작하여 한국 주재 외신기자들에게 배포하는 등 해외 언론보도를 추진해 제품의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신두식 해보라 대표는 “제품이 독특하고 뛰어나서 무조건 알아서 크라우드펀딩이 잘 될 거라고 자만하지 않았고, KT와 경기센터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관련 멘토링을 받은 것이 이번 성공에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더욱 뛰어난 제품으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