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에스피에이스’ 인수…최고 수준 종합컨설팅서비스 제공
상태바
파수닷컴, ‘에스피에이스’ 인수…최고 수준 종합컨설팅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이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인 에스피에이스가 보유한 정보보호컨설팅 사업부문 인수를 통해 최고 수준의 종합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안 수준 향상 및 보안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피에이스는 미래부에서 지정한 국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의 취약점 분석·평가·보호 업무 및 ISO27001/ISMS/PIMS/ITSM/BCM 등 수 많은 컨설팅을 수행해온 정보보호컨설팅 전문 회사다. 파수닷컴은 이번 계약을 통해 컨설팅 수행이 가능한 라이선스 취득은 물론 파수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안을 에스피에이스의 기존 컨설팅 방법론에 접목해 더욱 포괄적인 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에스피에이스가 보유한 정보보호컨설팅 업무와 담당 인력들까지 모두 인수할 예정이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 도입 등 지속적인 정보보안 투자에도 불구하고 정보 유출 사고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및 기관의 보안 전략도 단일 솔루션 도입 등의 일시적인 대응보다는 지켜야 하는 핵심 자산인 데이터 보안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각각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을 통한 전문컨설팅이 선행되고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중심으로 기업 및 기관에 최적화된 종합적인 보안 전략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보안의 방향이 흘러가고 있지만 대부분의 컨설팅은 여전히 네트워크, 시스템 단에 집중돼 있고 고객들은 보안 투자를 늘리려고 해도 무엇을 더 해야 좋을지 확신이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파수닷컴이 진행한 2000여개 이상의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구축 경험과 에스피에이스의 많은 컨설팅 경험이 결합해 고객들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보안 방안을 제시를 통해 보안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ISIA의 국내 정보보호산업 실태조사 보고에 따르면 보안 컨설팅 시장은 정보보안에 대한 법적 규제, 기업의 정보보호관리체계 강화, 그리고 최근 ISMS 의무인증 대상 기업의 확대 등으로 인해 2018년 매출이 1500억원 이상으로 예상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컨설팅 단계부터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이 고려된 종합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이 향후 매출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