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제조업계 전문가용 ‘인벤터 2017’ 공개
상태바
오토데스크, 제조업계 전문가용 ‘인벤터 2017’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4.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가 제조 업계 전문가를 위한 최첨단 3D 모델링 솔루션인 ‘인벤터 2017(Inventor 2017)’을 공개했다.

인벤터 2017은 설계자 및 엔지니어를 위한 혁신적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객들의 니즈(needs)에 맞춰 ▲전문 수준의 디자인 툴 ▲상호호환성(interoperability) 툴 ▲커뮤니케이션 툴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오토데스크 데렉 쿠퍼(Derrek Cooper) 인벤터 프로덕트 라인 이사는 “제조 업계에서 기계 공학자들의 역할이 변화하고 있다. 복잡한 기계적 시스템 설계뿐만 아니라 완제품 정의, 디자인 및 제품 전달 등 워크플로우의 모든 과정에서 이들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된 최신 인벤터 버전은 이러한 변화를 지원하기 위한 여러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최신 업데이트 된 인벤터: 고객 요청에 의한 모델링 툴을 비롯, 수백 가지의 기능 강화

오토데스크는 인벤터 알파 및 베타 테스터 1만1000여명을 비롯해 오토데스크의 인벤터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디어 스테이션(IdeaStation)’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들의 역할 확장을 지원하면서 작업을 간소화하는 기능의 인벤터 2017을 선보이게 됐다.

▲ 쉐이프 생성기(Shape Generator): 오토데스크 나스트란(Nastran) 기술의 통합 디자인 최적화 툴. 구조적으로 효율적인 부품 설계를 위한 가이드 제공.

오토데스크 인벤터 2017의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전문 수준의 디자인 툴은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고 초기 단계부터 성능의 최적화를 돕는다. 이 툴은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아이디어를 포착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향상된 스케치, 부품 모델링, 어셈블리 관리(assembly management), 곡면(surfacing), 판금 설계(sheet metal)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 시메트리(symmetry), 멤버 사이즈 컨트롤(member size control) 등 쉐이프 생성기(Shape Generator)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들의 초경량 설계 연구 및 제품 성능 향상을 돕는다.

▲ 새로워진 메시 핸들링 기능: 메시 데이터와 고유 인벤터 어셈블리 간 통합, 손쉬운 메시 객체의 제어 및 패턴 형성, 간섭문제 탐지

신규 상호호환성 툴은 기존에 사용하던 작업 영역이나 소프트웨어와 상관없이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을 통합시켜 준다. 이 툴은 애니캐드(AnyCAD)툴 기능이 확장돼 사용자가 번역 없이도 손쉽게 비고유(non-native) 기계 설계 데이터를 인벤터 모델과 통합할 수 있으며 업계 표준인 STEP 포맷과의 연결(associative connection) 기능을 포함한다.

또 메시 핸들링(mesh handling)부터 공장 설계에 인벤터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볼트(Vault)와의 연결성까지 데이터 및 프로세스 관리가 보다 용이해졌다.

▲ A360의 디자인 쉐어(Design Shares)를 이용함으로써 각기 다른 장소에 분산돼 있는 팀들이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협업자를 관리하고 피드백을 검토하며 인벤터에서 곧바로 디자인 쉐어를 아카이브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툴 강화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프로젝트 구성원의 임무, 회사, 소재지, 소프트웨어 패키지 타입 등과 상관 없이 모든 프로젝트 구성원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A360 제품의 디자인 공유(Design Shares) 기능은 작업 중인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 및 승인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사용자는 화면에서 3D 그래픽을 불러와,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전세계 누구에게라도 즉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단일 장소에서 디자인 피드백을 안전하고 쉽게 취합할 수 있는 협업이 가능하다.

더불어 애니메이션 기능이 강화돼 문서 디자인에 어셈블리 시퀀스(assembly sequences)와 3D PDF 퍼블리싱(3D PDF publishing)을 적용할 수 있다.

▲ 3D PDF 기능을 통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에서 곧바로 고품질 3D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어 기존 문서 작업의 업그레이드 효과를 볼 수 있다.

인벤터 2017 버전은 인벤터 독립형 제품 서브스크립션 고객에게 보다 간소화된 에디션을 제공한다. 오늘부터 인벤터 스탠다드 제품들은 단독 서브스크립션으로 제공되지 않고 인벤터 프로페셔널(Inventor Professional)과 통합돼 하나의 서브스크립션으로 제공된다. 신규 가입 고객들은 인벤터 프로페셔널 제품을 기존 인벤터 스탠다드 가격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제품 선택을 간소화 시켜 가입자는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되며 최신 기능 및 툴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