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스타트업 공모 시작
상태바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스타트업 공모 시작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9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스타트업 팩토리(Startup Factory)(이하 D2SF)’에서 스타트업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는 SW, HW 구분 없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머신러닝, IoT, 커넥티드 카, VR/AR, 헬스케어, 로보틱스, O2O, 교통/운송, 보안 등 IT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팀에는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개소한 네이버 D2SF는 초기 단계의 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투자, 입주공간 및 인프라 지원은 물론, 네이버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멘토링,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심도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더알파랩스, 로플랫, 노타, 아이데카, 폴라리언트 등 5개 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했으며 네이버와 스타트업이 협력할 수 있는 기회도 폭넓게 탐색하고 있다. 오는 6월 초에는 기술 시연 및 발표를 위한 데모데이를 열, 이들 5개 테크 스타트업의 후속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네이버 송창현 CTO는 “D2SF를 통해 다양한 테크 스타트업들이 발굴 및 육성되고 나아가 네이버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잠재력 있는 초기 테크 스타트업들이 기술 개발에 매진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는 5월8일까지 D2SF 홈페이지(d2startup.com/blog/3707)를 통해 접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