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차세대 인증 기술 FIDO 공식 인증 획득
상태바
한컴시큐어, 차세대 인증 기술 FIDO 공식 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시큐어가 FIDO 얼라이언스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최종 통과하며 FIDO 공식 인증(FIDO Certifie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는 처음 개최된 이번 FIDO(Fast Identity Online) 인증 테스트에서 한컴시큐어는 UAF(Universal Authentication Framework, 생체정보를 인식해 인증하는 방식) 인증 항목인 서버, 클라이언트, 인증장치 3개 분야에 대한 상호 연동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여 공식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최근 국내에서는 인터넷 전문은행과 다양한 결제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안전하고 간편한 차세대 인증방식 도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 대안으로 생체인식을 접목한 FIDO 기술이 급부상하며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에서 FIDO 기술의 확산속도가 빨라지며 핫이슈로 떠오른 만큼 보안업계에서는 FIDO 기술을 활용한 시장 확대에 주목하고 있다.

한컴시큐어의 FIDO 인증 획득은 국제 FIDO 표준 기술력을 확보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의 FIDO 인증을 받은 제품과 모두 연동할 수 있는 상호 호환성을 완벽히 갖추게 됐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FIDO 기술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공식 인증을 획득해 최신 IT 및 보안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게 됐다”며 “자체 기술 고도화를 통한 기존 제품 및 신규 제품의 연동, 그리고 간편 인증 제품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