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한국무역정보통신 글로벌 핀테크 사업 협력 MOU
상태바
KTB솔루션, 한국무역정보통신 글로벌 핀테크 사업 협력 MOU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한국무역정보통신과 글로벌 핀테크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의 인프라 및 서비스를 이용해 글로벌 핀테크 사업을 발굴하고 협업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핀테크 기업인 KTB솔루션, 엘리펀드, 펀다와 함께 각 사의 전문 영역을 접목해 차별화된 신규 핀테크 서비스 창출을 통한 상생과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기로 했다.

▲ KTB솔루션이 한국무역정보통신과 글로벌 핀테크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전자법무인프라와 부동산 핀테크 사업간 융합서비스 개발 ▲핀테크 사업모델의 해외진출 및 P2P 플랫폼 수출 협력 ▲핀테크 기업을 위한 IT·보안부문 기술협력 ▲그 외 글로벌 핀테크 상품 공동개발·핀테크 플랫폼 확산 및 핀테크 산업발전이다.

핀테크 분야에 있어 KTB솔루션은 보안 및 인증 분야 전문업체로서 관련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리펀드는 부동산 평가 기반 P2P 펀드 전문 업체로, 부동산 전자 등기 및 계약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펀다는 상거래 기반 P2P 펀드 전문 업체로 관련 분석 시스템과 플랫폼을 제공한다.

KTB솔루션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무역정보통신 및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FDS(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의 ASP 서비스 모델 창출, 생체 행위 인증을 접목한 바이오 공인인증서 서비스, 전자 문서 및 전자 계약의 보안과 인증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 아젠다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KTB솔루션 김태봉 대표는 “이번 한국무역정보통신과의 협약에 따라 협약을 체결한 핀테크 전문기업 3개사의 고유 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해 상생의 발전된 모델을 추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4개사가 협력해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를 지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둔다”고 밝혔다.

한편 KTB솔루션은 핀테크 및 보안 인증 분야의 글로벌 대표 주자로 유럽, 일본 등에 금년부터 해외 지사 구축을 하였고 글로벌 영역을 지속 확장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