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보이스, 음성인식-IoT 만남 ‘사일로 음성인식 스마트 스위치’ 출시
상태바
파워보이스, 음성인식-IoT 만남 ‘사일로 음성인식 스마트 스위치’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보이스가 음성인식 IoT 스마트 스위치(SSW010P)를 출시했다.

음성인식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는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안의 전등을 온·오프하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예약 설정한 일정·시간에 따라 조명기기의 온·오프를 자동 제어할 수 있는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어 전등의 타이머 스위치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 사용자의 음성 명령으로 집안의 전등을 온·오프 제어할 수 있다.

▲ 음성인식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는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안의 전등을 온·오프하거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예약 설정한 일정·시간에 따라 조명기기의 온·오프를 자동 제어할 수 있는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어 전등의 타이머 스위치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다중의 스마트 스위치를 한번에 온·오프할 수 있는 일괄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출시돼 있는 IoT 기기들은 와이파이 설정(setup) 과정이 어렵다는 사용자의 불만이 상당히 많은 반면 사일로 스마트 스위치는 파워보이스가 특허 받은 독자적인 기술 ‘사운드큐알(SoundQR: 음파통신)’을 적용해 터치 한 번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와이파이 설정(setup)을 할 수 있다.

사운드큐알이란 스마트폰 스피커를 이용해 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SSID(와이파이 명칭)와 암호(Password) 등을 소리 신호로 전송하여 와이파이·무선공유기에 IoT 기기를 등록(Setup)하는 기술이다.

정희석 파워보이스 대표는 “사일로 음성인식 IoT 스마트 스위치, 이미 출시된 사일로 IoT 스마트 스위치, 사일로 IoT 스마트 플러그와 더불어 일반 전등 및 LED등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온·엎오프, 타이머, 일괄 제어) 가능한 사일로 IoT 스마트 램프(일반 전등·LED등 내장형), 사일로 스마트 멀티탭 등 지속적인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갈 것”이라며 “고객의 생활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며 사일로를 통해 누구나 꿈꾸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일로 제품관련 정보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시 제품인 사일로 음성인식 스마트 스위치(SSW010P)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 종합가전마트·대형 할인마트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