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장애인 분야 소셜벤처 지원 목적 크라우드 펀딩 진행
상태바
네이버, 장애인 분야 소셜벤처 지원 목적 크라우드 펀딩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소셜벤처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네이버는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케이 크라우드(K-CROWD)’,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과 함께 장애인 소셜벤처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네이버가 사회공헌 일환으로 진행하는 소셜벤처에 대한 연계 지원 방안 중 첫 번째로 시행되는 지원사업이다. 네이버는 지난 11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엔젤스 기금’ 외에도 기술지원, 홍보 등 다양한 추가 연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로 밝힌 바 있다.

크라우드 펀딩의 지원대상으로는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지원하는 소셜벤처 ‘모두다’가 선정됐다. 모두다는 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가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게임 치료 및 강사 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소셜벤처 기업이다.

펀딩은 5월19일까지 진행되며 모금된 금액은 모두다가 장애인들에게 여가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레이룸’ 3호점을 개설 운영하는 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모두다는 지난달 9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와 함께 ‘플레이룸’ 1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해당 크라우드 펀딩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 및 소셜벤처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케이 크라우드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다. 펀딩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윤영찬 네이버 부사장은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네이버와 소셜벤처가 함께 장애인들을 위한 조금 더 나은 사회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네이버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엔젤스기금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소셜벤처 ‘내일의커피’를 포함해 다양한 소셜벤처들과 함께 크라우드 펀딩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