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인라이프, ‘와디즈’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실시
상태바
소프트웨어인라이프, ‘와디즈’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스웨이브를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인라이프가 ‘와디즈’를 통해 4월12일까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닥스웨이브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전자결재 서비스로 기업이나 단체가 구글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구글 닥스(Google Docs) 문서로 기안문서를 작성하고 메일과 모바일을 통해서 결재(승인/반려)할 수 있으며 모든 문서 및 첨부파일은 사용자의 구글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지난해 2월에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현재 3600개 기업에서 1만5000명 이상이 이용중이며 다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해 해외 이용자도 전체 사용자의 10%에 달한다.

▲ 닥스웨이브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전자결재 서비스로 기업이나 단체가 구글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구글 본사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포 스타트업(Google Cloud Platform for Startups)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으로 운영인프라를 구성했으며 구글로부터 기술적 자문 및 지원을 받고 있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이번 펀딩을 통해 투자자에게 투자금액에 비례한 지분을 제공하고 올해 5월 출시 예정인 닥스웨이브 프리미엄(Docswave Premium) 서비스의 사용자 라이선스(1개월 이용)를 1주당 1개씩 제공한다.

닥스웨이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기존 무료 서비스에 유료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용자는 월 3000원의 시트(Seat)를 구매해야 한다.

장선진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대표는 “이번 펀딩은 클라우드 B2B 서비스의 첫 사례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개인 투자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