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카텔-루슨트, 여름방학 특집 주말 봉사 활동 진행
상태바
한국알카텔-루슨트, 여름방학 특집 주말 봉사 활동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자원봉사의 날 맞아 복지시설 어린이 체험 학습 동행

한국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사장 유지일, www.alcatel-lucent.com) 임직원들이 '전세계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주말 봉사 활동에 나섰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지정한 전세계 자원봉사의 날(Global Days of Caring)에는 해마다 각 지역 및 나라에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내세운 사회공헌활동 주제인 '아동, 교육, 여성'의 일환으로 유지일 사장을 비롯한 한국알카텔-루슨트 임직원 30여명은 27일 사회복지법인 경생원(서울 강동구 소재) 아이들의 여름방학 맞이 체험 학습에 동행했다.

요리 특강 수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쿠키와 빵을 직접 반죽해 오븐에 급고 독특한 캐릭터로 장식하면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서울시민안전체험관(서울 광진구 소재)를 방문해 풍수해, 화재, 지진 등의 재난을 가상 체험을 통해 대처 방법, 응급 처치 및 구조, 안전사고 예방법 등을 배웠다.

유지일 사장은 "IT 인재 양성, 정보 격차 해소,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을 지난 34년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작지만 나눔과 이웃 사랑을 실천할 때 지역 사회 발전을 돕는 진정한 기업 시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알카텔-루슨트가 국내 시장에서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 이러한 관심과 실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