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클래스팅, 클라우드 오피스·스마트 교육 접목
상태바
한컴-클래스팅, 클라우드 오피스·스마트 교육 접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클라우드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24’와 교육용 SNS인 ‘클래스팅’의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밝혔다.

클래스팅은 현재 전국 1만4000여개 학교 240만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교육용 소셜 플랫폼 제공 기업으로 학생이 선생님에게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교내 전달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IT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 및 확산됨에 따라 양사는 넷피스 24와 클래스팅의 로그인 계정 연동을 통해서 교사와 학생들이 보다 쉽게 클라우드를 수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클라우드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24’와 교육용 SNS인 ‘클래스팅’의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밝혔다.

클래스팅 사용자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클래스팅 계정 그대로 넷피스24를 이용할 수 있으며 클래스팅 포스팅 창에서의 버튼 클릭 한번으로도 넷피스24를 통한 문서작성, 게시, 공유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수업 발표 자료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교사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줄 수 있어서 국어나 사회 등 토론이 필요한 여러 교과목에 적용해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함으로써 수업의 질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 넷피스 24와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 클래스팅의 조현구 대표는 “클래스팅은 학습자와 교수자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스마트교육 플랫폼으로서 활용되어 왔지만 교육용 서비스가 다양하고 계정이 각자 흩어져 있기 때문에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협업 활동을 위한 공동 문서 제작이 용이하고 보안성이 우수한 넷피스 24와의 연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른 교육 서비스들과 로그인 연동을 진행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