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클라우드 포트폴리오 발표
상태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클라우드 포트폴리오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경험 한층 강화

다쏘시스템(www.3ds.com)이 자사의 PLM 및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인 V6의 최신 버전 'V6R2014'를 발표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인더스트리 및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V6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전 영역에서 새로운 내비게이션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기업 내 설치는 물론 클라우드 환경에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CEO는 "이번 발표는 다쏘시스템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순간이며 고객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다쏘시스템의 약속의 결과"라며 "이번 발표의 핵심 중 하나는 클라우드로 클라우드는 인프라나 기능 제공 방법의 문제를 넘어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의미한다. 클라우드상에서 고객들의 요구사항, 아이디어, 피드백을 접할 수 있다. 클라우드는 혁신이 조성되고 아이디어가 생겨나는 곳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사업에 대한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통합적 관점과 함께 고객의 최종 사용자를 위한 더 좋은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얻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V6R2014는 선정된 고객들부터 적용이 가능하며 기업내 설치는 물론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이용할 수 있고 기존 혹은 신규 산업군 및 사용자를 위한 오퍼링을 제공한다.

SaaS형태로 제공될 솔루션은 ▲클라우드에서 이용 가능한 산업기계 산 용 '싱글 소스 포 스피드(Single Source for Speed)' 인더스트리 솔루션 익스피리언스 ▲카티아 컨셉 크리에이티브 디자인(CATIA Concept Creative Design), 미케니컬 디자인(Mechanical Design), 머신 이큅먼트 디자인(Machine Equipment Design), 쇼릴 익스피리언스(Showreel Experience), 미케니컬 & 쉐이프(Mechanical & Shape Engineering) ▲솔리드웍스 미케니컬 컨셉추얼(SOLIDWORKS Mechanical Conceptual) ▲시뮬리아 리절트 익스플로러(SIMULIA Results Explorer), 아바쿠스 플루이드(Abaqus Fluid), 컨셉 이노베이션 포 카티아(Concept Innovation for CATIA), 컨셉 이노베이션 포 솔리드웍스(Concept Innovation for SOLIDWORKS) ▲델미아 어셈블리 플래닝(DELMIA Assembly Planning)과 밀링 머쉬닝(Milling Machining) ▲에노비아 프로그램 매니지먼트(ENOVIA Program Management), 엔지니어링 BOM매니지먼트(Engineering BOM Management)다.

모니카 멩기니 다쏘시스템 산업&마케팅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V6R2014 출시는 파괴적일 정도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의 모든 단계에서의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구현해 IT플랫폼의 세계에 변혁을 가져올 것"이라며 "새로운 내비게이션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이어서 'IFWE 콘파스(Compass)'로 명명했다. 왜냐하면 비즈니스란 다수의 가능한 시나리오를 고려해 끊임없이 질문하면서 올바른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고객을 만족시키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경험들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 사람, 데이터 및 솔루션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