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중소통신사업자, 동반성장으로 통신 생태계 지킨다
상태바
KT-중소통신사업자, 동반성장으로 통신 생태계 지킨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텔레콤과 총 300억원 규모 협약 체결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건전한 통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전용회선 사업자인 세종텔레콤(회장 김형진, www.sejongtelecom.net)과 총 3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약서를 체결하고 중소통신사업자와의 상생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세종텔레콤의 전송망을 위탁 운용하는 등 전용회선사업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며 세종텔레콤과 온세텔레콤을 KT 서비스에 특화된 유통채널로 육성해 건전한 통신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세종텔레콤은 이번 협약으로 턴어라운드 기반을 마련해 상당한 실적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향후 증가된 투자 여력으로 새로운 통신서비스를 제공해 ICT 일자리 창출과 고객 만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종텔레콤과 온세텔레콤은 KT의 상품 전문유통채널로써 자체 영업력을 활용한 적극적인 가입자 유치로 KT의 통신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은 "KT와의 협약을 통해 실적 개선의 계기가 마련돼 통신 생태계에서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새정부 정책 기조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KT의 노력에 부응해 고용 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