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올페이먼트’ 컨퍼런스 참가 생체수기서명인증 등 소개
상태바
시큐브, ‘올페이먼트’ 컨퍼런스 참가 생체수기서명인증 등 소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들어서도 핀테크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핀테크 자체가 아닌 핀테크를 통해 새롭게 창출될 수 있는 가치를 보여줄 시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시큐브는 ‘제4회 올페이먼트’ 컨퍼런스에 참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후 주제발표 시간에는 ‘모바일 간편결제 및 생체수기서명 인증 – 나만의 고유 생체행위로 인증한다’는 주제로 시큐브 홍기융 대표이사가 발표를 진행한다. 홍기융 대표이사는 간편하면서도 보안성을 강화한 본인인증기술 Q인증, 최근 FIDO인증을 받은 지불결제 플랫폼 퀵사인(QuickSign) 그리고 생체행위 기반의 수기서명인증 기술인 시큐사인(SecuSign)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해당 기술들의 핵심 보안 메커니즘,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핀테크 서비스 관련 다양한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 시큐브는 ‘제4회 올페이먼트’ 컨퍼런스에 참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PKI 기반의 공인인증서 대체 또는 융합 수단으로 생체인증을 통한 비대면 인증 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가운데 모바일 생체수기서명인증 기술인 시큐사인(SecuSign)은 최근 4건의 특허를 연이어 취득하며 금융기관 및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이다.

발표장 외부에 마련된 쇼케이스 공간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과 연동된 Q인증, 퀵사인(QuickSign), 그리고 최근 전자금융업자로 등록된 시큐브의 PG(Payment Gateway)시스템과 연동된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이 전시되어 시큐브의 모바일 인증·지불결제 관련 기술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홍기융 시큐브 대표이사는 “최근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비롯해 핀테크·본인인증·지불결제에 대한 독창적인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해 왔다”며 “이제 실제적이고 새로운 핀테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준비가 된 만큼 이번 올페이먼트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것을 기점으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핀테크 서비스를 비롯한 각종 응용 분야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인증 수단으로 활용되는 구체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