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 출시
상태바
KT DS,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DS가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와 KT DS의 자체 상품을 묶은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을 출시했다.

클라우드팩 포털은 KT의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총판사인 KT DS에서 기업 소비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및 오픈소스 기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 포털 사이트다.

▲ KT DS가 클라우드 패키지 서비스 ‘클라우드팩’ 포털을 출시했다.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3년 약정 기준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시스템 사용량 관리 기능과 상품 구입 전, 미리 사용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게끔 상품 계산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팩 포털은 KT DS의 핵심역량인 오빅스(OBICs) 기술이 탑재된 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빅스는 오픈소스,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등 KT DS의 다섯 가지 핵심기술을 의미하며, 지난 해 비전선포식을 통해 대외에 공개됐다.

KT DS는 오빅스 중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파스(Postgres Advanced Server, PAS)를 런칭했다.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 as a Service, PaaS)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파스는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시스템이다. 오라클 DBMS와 90% 호환이 가능하며,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해 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클라우드팩 포털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KT DS의 융합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팩 포털을 통해 자체 개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클라우드팩 포털에는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등 총 8개 분야 24가지 상품이 등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