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 확대
상태바
텍트로닉스,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 확대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3.2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제품 설계, 스펙트럼 관리 및 무선 트랜스미터 설치와 유지보수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4개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들로 혁신적인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을 확대했다.

새로운 RSA500과 RSA600 시리즈 분석기는 9kHz에서 최대 7.5GHz의 주파수 범위, 40MHz의 획득 대역폭, -161dBm/Hz의 표시되는 평균 노이즈 레벨에서 최대 +30dBm의 최대 입력 측정 다이나믹 레인지를 자랑한다.

새로운 USB 기반의 스펙트럼 분석기들은 작년에 매우 큰 성공을 거둔 6.2GHz RSA306 USB 기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의 설계 방식을 그대로 수용하면서 두 개의 초소형, 경제적 패키지로 더 뛰어난 장비 성능을 제공한다.

▲ 40MHz의 캡처 대역폭과 최대 7.5GHz의 주파수 범위를 가진 혁신적인 실시간 USB 스팩트럼 분석기 RSA500 과 RSA600시리즈

새로운 이 모델들은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 장비의 성능을 새로운 등급으로 혁신시킴과 동시에 라인 운영 방식의 연구소 패키지와 태블릿 PC 옵션을 갖춘 견고한 배터리 구동 패키지 모두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다. RSA500과 RSA600 모두 기본 장치, 케이블 및 안테나 테스팅을 위한 내부 브리지가 통합된 선택형 트래킹 발생기를 탑재하고 있다.

기존 스펙트럼 분석기와 비교했을 때 텍트로닉스의 USB 기반 장비는 탁월한 가격 대 성능비를 자랑한다. 비교 가능한 기존 독립형 장비와 비교했을 때 가격 수준이 60%에 불과하다. 또한 표준 USB 3.0 연결을 사용해 데스크톱PC, 노트북 또는 태블릿에서 작동 가능하며 추가 비용없이 업데이트된 버전의 완전한 기능을 갖춘 시그널(Signal)Vu-PC 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17가지 측정, 실시간 DPX 신호 처리와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별로 추가 모듈 사용이 가능하다.

짐 맬길리버리 텍트로닉스 RF 및 부품 솔루션 담당 총책임자는 “텍트로닉스의 USB 기반 스펙트럼 분석기는 기존 장비에 비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노브, 운영 모드 및 화면 전환과 패키지 소형화가 가능해졌다. RSA306을 통해 입증됐듯이 USB 기반의 장비는 더욱 소형화된 규격에 기대 이상의 성능과 활용도를 갖춘 장비를 찾는 스펙트럼 분석기 사용자에게 매우 빠른 속도로 대세가 되고 있다. 가격이 더욱 저렴하여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이 최신 장비를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휴대용 스펙트럼 분석기인 RSA500 시리즈는 현장에서 실험실 수준의 성능을 발휘해 빠르고 경제적인 스펙트럼 관리, 간섭 검출 및 네트워크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시리즈에는 3GHz RSA503A와 7.5GHz RSA507A가 포함돼 있다. 배터리 전원 방식의 이 장비들은 MIL-STD 28800 클래스2에 해당하는 충격 및 진동 인증과 IP52의 방수 등급을 받았다.

추가적인 몇 가지 기능으로는 ±0.025ppm의 고정 주파수의 정확도를 갖춘 GPS 수신기, 반사 손실 및 DTF(오류 거리)와 같은 측정 기능을 갖춘 케이블 및 안테나 테스트용 트래킹 발생기 등 현장 애플리케이션에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스펙트럼 관리자는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기인 RSA500 시리즈를 사용해 지속 시간이 아주 짧은 신호도 볼 수 있으므로 문제나 간섭 신호의 빠른 파악이 가능하다.

3GHz RSA603A와 7.5GHz RSA607A가 포함된 RSA600 시리즈 장비는 휴대용 유닛의 성능 수준을 유지하면서 유선 전원을 사용하는 데스크톱 규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분석기를 사용하면 시그널Vu-PC 측정 패키지를 사용한 사물인터넷(IoT) 모듈과 부품 테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모든 테스팅은 802.11a 블루투스LE와 블루투스 EDR - WLAN 표준을 통해 측정 가능하며 이득 및 손실 테스트 기능으로 빠르게 시스템을 통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펙트럼 분석기와 함께 사용되는 시그널Vu-PC는 새로운 옵션과 기능을 갖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옵션을 통해 시그널Vu-PC는 신호 분류, 채널 탐색과 매핑에 대한 지원이 확대됐으며 노드 고정 라이선스 외에 플로팅 라이센스도 지원되므로 사용자가 더 유연하게 소프트웨어와 USB 스펙트럼 분석기를 널리 배포할 수 있게 됐다. 긴 신호에 대한 기록과 재생 기능도 제공된다.

장비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해야 하는 엔지니어의 경우 시그멀Vu-PC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선택하거나 다양한 명령어와 측정 셋트를 제공하는 내장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권장 PC 하드웨어를 사용할 경우 시그널Vu-PC의 프로세싱 기능은 다른 주요 공급업체의 스펙트럼 분석기보다 1000배 가량 빠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