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산업통상자원부-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 절약 공익캠페인 진행
상태바
NHN-산업통상자원부-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 절약 공익캠페인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관리공단과 공동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공익 캠페인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는 ▲네이버 메인 페이지 ▲캠페인 특별 페이지 등을 통해 전력난 위기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절전방안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전력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절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네이버는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 창 아래에 특별공간을 마련하고 전력 수급 비상 발 시 경보 배너를 노출한다.

네이버는 예비전력이 300만KW 미만으로 떨어지는 '주의' 경보 발령 시부터 '경계', '심각' 단계발령시 이를 이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경보 발령을 공지하고 비상상황 발생시 행동요령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절전 공익 캠페인 특집페이지를 마련하고 ▲실시간 전력 사용량 정보 ▲가정에서의 가전제품 절전방안 ▲에너지 관련 용어 설명 등 전략과 절전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국민 절전운동 '100W 줄이기, 올 여름 착한 바람' 캠페인에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통로도 마련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이용자들에게 현재 전력난, 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는 에너지절약 캠페인 뿐 아니라 추후 다양한 공공기관, 단체들과 함께 공익 목적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