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프로슈머·크리에이터 전문가용 NAS 솔루션 선봬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프로슈머·크리에이터 전문가용 NAS 솔루션 선봬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이 고성능 2베이 NAS 시스템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WD My Cloud EX2 Ultra)’를 발표했다.

WD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들이 컴퓨터간의 콘텐츠 자동 동기화를 통해 파일 및 폴더를 쉽게 공유하고 다양한 백업 옵션을 활용해 개인화된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짐 웰시 웨스턴디지털 브랜드 제품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이 클라우드 사용자들 중에서도 특히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디지털 스토리지 뿐 아니라 원활한 스트리밍 기능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종합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높은 성능과 멀티태스킹 최적화, 데이터 보호기능을 결합한 NAS 시스템 구축으로 워크플로우의 간소화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WD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들이 컴퓨터간의 콘텐츠 자동 동기화를 통해 파일 및 폴더를 쉽게 공유하고 다양한 백업 옵션을 활용해 개인화된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1.3GHz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에게 고성능 및 원활한 동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초고속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1GB의 DDR3 메모리로 동시 작업이 가능하며 HD 미디어 스트리밍이나 영상 감시 등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능에서 자신이 보유한 영상, 사진, 음악, 디지털 파일 등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드라이브 관리 옵션에는 RAID 0, RAID 1; JBOD와 스패닝(Spanning) 모드가 있고 데이터 보안 옵션은 NAS to NAS, USB, 클라우드 또는 LAN/WAN 백업 기능이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 NAS는 초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RAID 1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돼 있으며 다른 데이터 보안 모드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하드드라이브 미 탑재부터 12TB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용량 관련 옵션을 제공한다. 호환 가능한 USB 3.0 하드드라이브를 마이 클라우드 EX2울트라 USB 확장 포트에 연결해 즉시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24시간 연중무휴로 구동되는 NAS 시스템에 최적화된 WD 레드(Red) 드라이브를 기본 탑재했다. WD 레드 드라이브는 예기치 못한 전원 손실이나 차단시 데이터를 보호하고 드라이브 안정성을 높여주는 NASware3.0으로 작동한다.

간소화된 파일 및 폴더 공유를 통해 사용자는 상대방에게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에 저장된 특정 파일에 읽기 및 쓰기 권한을 부여하는 맞춤형 개인 링크를 보낼 수 있다. 사진 촬영, 홈 편집, 작업물 전체 저장 및 네트워크 공유도 매우 쉽다. WD 마이 클라우드 EX2 울트라는 사용자 계정 생성, 맞춤화 기능, 스토리지 모니터링을 쉽게 할 수 있는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갖추고 있다.

My Cloud 웹(www.mycloud.com)이나 WD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으로 연결된 디바이스면 어떤 종류든 자신의 미디어에 접근해 관리할 수 있다.

WD 싱크(Sync)를 통해 사용자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컴퓨터 내 콘텐츠에 접근 가능하고 최신 상태를 유지한다는 확신을 갖고 컴퓨터 내 미디어와 파일을 마이 클라우드 디바이스에 자동 동기화 시킬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EX2울트라는 통합 FTP 서버, 웹DAV 서버, 백업 서버 및 P2P 다운로드 서버,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 등의 고급 데이터 지원 옵션이 포함돼 있다. 또한 플렉스(Plex), 마일스톤 아커스(Milestone Arcus surveillance), 에이뮬(aMule), 이이스캐스트(Icecast), 줌라(Joomla), 안티바이러스에센셜스(Anti-Virus Essentials), 월드프레스(WordPress), 그리고 스퀴즈센터(SqueezeCenter) 등 타사 앱도 설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WD 마이 클라우드 EX2에 포함돼 있는 트원키(Twonky) 7.2 DLNA 인증 1.5 미디어 서버, 내장 아이튠즈 지원 등을 통해 TV, 미디어 재생기기, 게임 콘솔 및 기타 DLNA/ UPnP 기기에 연결해 영상과 사진을 재생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