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리앱 포 게임’ 앞세워 모바일 게임 보안시장 공략 시동
상태바
락인컴퍼니, ‘리앱 포 게임’ 앞세워 모바일 게임 보안시장 공략 시동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1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가 모바일 게임 환경에 맞게 설계된 강력한 앱 보호기(APP PROTECTOR)인 ‘리앱 포 게임(LIAPP for Game)’을 출시했다.

리앱 포 게임은 락인컴퍼니의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의 첫번째 특화 제품으로 라인업 확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다. 이로써 락인컴퍼니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금융권, 공공기관에 대한 적극적인 영업을 이어가는 한편 신규 제품을 필두로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해 중견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진용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리앱 포 게임은 최근 모바일 게임 산업의 폭발적인 증가 속에 해킹 사례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는 가운데 모바일 게임 해킹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다른 게임 보안 솔루션이 해킹툴을 분석하고 막는 것에만 의존하고 있어 새로운 해킹툴에 재빨리 대응하지 못 하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 리앱 포 게임 통계 화면

이번 신제품은 ▲소스코드 암호화 ▲앱의 재배포 없이 해킹툴 접근차단 ▲의심유저 자동차단 ▲탐지정보 제공 ▲게임 엔진 보호 ▲iOS 지원 ▲쉽고 빠른 보안적용 등 모바일 게임 보안솔루션의 필수 조건을 모두 갖췄다.

리앱 포 게임은 우선 특허 기술인 소스코드 암호화 기능을 통해 소스코드를 전혀 볼 수 없게 하는 리앱의 장점은 모두 살리고 게임 특화 기능을 추가했다. 단순한 소스코드 재배열의 난독화가 아니라 모든 해킹툴을 발견부터 적용까지 1분 안에 원천차단하는 락인컴퍼니만의 암호화 기술이 적용됐다.

또 앱의 재배포 없이 최신 해킹툴을 빠르게 탐지 및 차단한다. 기존 보안솔루션들이 해킹툴 진단에만 의존하는 것과 달리 해킹툴이 프로세스, 메모리 등 앱의 중요 부분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의심유저 임의·자동 차단 기능은 비정상적인 행위를 지속하는 유저에 대해 게임 관리자가 직접 차단설정하거나 블록화시켜 관리할 수 있다. 이는 해킹툴을 이용한 모든 해킹을 근본적으로 무력화시킬 방법으로 기존의 게임 보안 솔루션들과 차별화된 기능이다.

리앱 포 게임은 안티디버깅, 무결성 변조, 관리자 권한 등 다양한 위협에 대한 탐지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옵션 컨트롤이 가능한 관제 기능과 위협별 탐지 순위 및 탐지율 추이 그래프 제공을 통해 안전성을 즉각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제품과는 달리 해킹툴 차단과 위변조방지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iOS 버전도 지원된다. 리앱처럼 SaaS 형태의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게임 앱의 패키지 파일(*.apk)을 리앱 서버에 올리면 몇초만에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적용이 완료된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온라인 게임에서 주로 쓰던 해킹툴 감지나 패킷암호화 솔루션이 아닌 모바일 시대에 걸맞는 모바일 게임 보안솔루션을 찾는 과정에서 락인컴퍼니를 창업했고 3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비로소 만족할 만한 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보안을 가장 잘 아는 개발자들이 만든 ‘진짜 모바일 게임 보안솔루션’을 선보여 모바일 게임 보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앱 포 게임을 고객에게 좀 더 친근히 다가가게 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SNS 이벤트는 리앱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신제품 출시 페이지를 본인 SNS에 공유한 후 관련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출시부터 한달간 조기 등록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과 1개월 무료이용권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행사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