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아이디, 페이앱 신기능 ‘부계정 서비스’ 출시
상태바
유디아이디, 페이앱 신기능 ‘부계정 서비스’ 출시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3.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결제 솔루션 ‘페이앱’ 제공 업체 유디아이디가 페이앱 신기능으로 ‘부계정 서비스’를 출시했다.

부계정 서비스는 페이앱 가입 판매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다수의 영업직원을 보유한 판매업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직원별 결제관리 서비스다. 판매업체가 자신의 페이앱 ID(주계정)에 영업직원 ID(부계정)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부계정으로 추가된 직원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간편하게 페이앱 결제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 부계정 서비스는 페이앱 가입 판매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다수의 영업직원을 보유한 판매업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직원별 결제관리 서비스다.

부계정 등록시 엑셀 업로드로 다수 직원의 일괄 등록이 가능하며 부계정별 권한 설정이 가능해 판매업체들은 보안 유지가 되는 가운데 즉각적으로 직원별 판매, 매출, 결제 내역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다. 부계정 서비스의 모든 기능들은 웹과 앱으로 동시에 제공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부계정들이 고객들로부터 카드결제를 받을 때 결제 승인은 판매 회사명으로 되며 이후 판매 회사가 정산업체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 받은 후 각 영업직원들에게 내부적으로 정산을 진행하게 된다.

이승권 유디아이디 부사장은 “부계정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손오공의 분신술을 컨셉으로 했다”며 “통상 사업자 ID 하나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영업직원들에게 회사의 ID와 패스워드를 공유하는 것이 매우 부담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렇다고 현장 결제를 받는 직원별로 결제 ID를 개설하면 비용 부담이 커진다”며 “페이앱 부계정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고안된 모델로 판매업체 입장에서는 손오공이 분신들을 활용하듯 영업인력을 즉시 결제 전력으로 만들 수 있고 본사의 관리 내역은 권한이 없는 직원들이 볼 수 없어 각 판매업체들이 매출 증대 효과와 관리 효율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페이앱에는 ‘하부 판매자 관리’라는 기능도 있는데 부계정과 하부 판매자 관리 기능을 적절히 조합할 경우 대규모 영업인력을 보유한 판매업체, 네트워크 마케팅, 방판업체들의 영업 실적과 관리 효율이 더욱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