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ICT·방송 해외진출 전략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ICT·방송 해외진출 전략설명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지원사업 소개·1:1 전문가 상담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정보통신(ICT)·방송 해외진출 전략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코엑스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ICT 중소기업의 실질적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정부의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해외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네트워크, 모바일서비스, 클라우드, 정보보호 등 분야별 ICT 해외진출협의회와 IT여성기업인협회가 후원한 가운데 국내 ICT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ICT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 및 세미나와 해외진출전문가 상담회로 나눠 진행된다. 첫번째 트랙에서는 ICT 해외진출지원 및 전략을 주제로 ▲정보통신·방송, 정보보안 분야 해외시장 개척, 인터넷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사업 소개 ▲공적개발원조(ODA) 기반 ICT 해외진출 전략 ▲중국 및 동남아 ICT 진출 전략 ▲독립국가연합(CIS) ICT 진출전략 등의 관련 전문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두번째 트랙에서는 ICT 기업의 해외진출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수출금융, 관세, 해외진출 전략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1:1 상담을 제공하며 세미나 참여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기주 KISA 원장은 "ICT 해외진출은 정교한 전략과 장기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분야"라며 "KISA의 해외진출 종합지원체계를 통해 민·관협력 해외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을 공유하고 ICT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