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초보자용 휴대형 스팟 열화상 카메라 ‘TG130’ 출시
상태바
플리어시스템, 초보자용 휴대형 스팟 열화상 카메라 ‘TG130’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가 초보자도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열화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휴대형 스팟 열화상 카메라 신제품 ‘플리어(FLIR) TG130’을 출시했다.

TG130 스팟 열화상 카메라는 사용하기가 매우 쉽고 간단하며 플리어의 혁신적인 렙톤(Lepton) 마이크로카메라 코어를 탑재함으로써 사용자의 장비 구매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 TG130 스팟 열화상 카메라는 사용하기가 매우 쉽고 간단하며 플리어의 혁신적인 렙톤(Lepton) 마이크로카메라 코어를 탑재함으로써 사용자의 장비 구매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TG130 스팟 열화상 카메라 구입비용은 건물의 냉난방 비용 절감을 통해 단시일 내에 회수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저렴하다.

TG130은 문틈이나 바닥, 벽체, 배관, 창문 등을 통한 열 손실이나 외부 냉기 침입, 단열재가 없거나 손상된 부분 등 겨울철과 여름철에 가정이나 사무실의 에너지 진단에 이상적인 도구다. 냉난방 및 공조 시설(HVAC)의 성능 및 기능 진단이나 가정용 전기 시설에 영향을 미치는 전기적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주택의 냉난방 관련 문제의 탐지 및 해결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외에 냉장고 온도가 적절하게 설정돼 있는지 식품 안전에 요구되는 적정 온도가 유지되고 있는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TG130은 별도의 교육이나 연습 없이 누구나 곧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편리하다. 측정 대상을 향해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측정 온도 범위는 -10~+150°C다.

장비 무게는 배터리 무게를 포함하여 0.21㎏으로 가볍고 크기도 169×113×48㎜로 작아 휴대하기 용이하다. 이 장비는 쉽게 교환할 수 있는 표준형 AAA(LR03) 배터리 3개로 동작하며 새 배터리 교체 후 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