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중소형 규모 고객용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기능 업데이트도
상태바
HPE, 중소형 규모 고객용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기능 업데이트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휴렛팩커드가 중소기업들이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SAN 스토리지 ‘HPE MSA 1040스토리지(HPE MSA Storage)’와 새로운 NAS 스토리지 모델인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HPE StoreEasy 1650 Expanded)’를 출시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보급형 SAN과 NAS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HPE MSA 1040 스토리지는 기존 MSA 2040 스토리지에만 제공됐던 SSD 지원 드라이브가 제공되며 어드밴스드 가상화 업그레이드(MSA 1040 Advanced Virtualization Upgrade)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타 벤더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듀얼 컨트롤러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이 설명이다.

HPE MSA 1040 스토리지는 SSD 지원을 통해 성능은 높이고 지연율은 낮춰주어 최적의 하이브리드 플래시 환경을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기능을 탑재한 MSA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HPE MSA 1040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돼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향상된 스냅샷 서비스, 와이드 스트라이핑 기술(wide-striping), 플래시 기반의 향상된 성능(flash-based acceleration)과 같은 강화된 스토리지 가상화 기능을 제공해 스토리지 효율성을 강화한다.

또 최소 1개의 SSD만으로 리드 캐시(Read Cache) 지연율 70% 절감해 주며 퍼포먼스 티어링(Performance Tiering)의 경우 지연율을 90% 낮춰준다.

이와 함께 MSA의 아카이브 티어링(Archive Tiering) 기능을 이용해 스토리지 비용을 75%까지 낮춰준다. 아카이브 티어링을 통해 데이터를 적절한 스토리지 계층에 자동 배치해 니어라인(Nearline) SAS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비용 효율을 높여준다.

MSA SSD 드라이브는 400GB, 800GB, 1.6TB, 3.2TB 용량으로 제공되며 MSA 1040의 SSD지원 서비스는 펌웨어 업데이트 GL220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hpe.com에서 보증기간이 남아있거나 현 서비스 계약에 있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MSA 1040 어드밴스드 가상화 업그레이드(MSA 1040 Advanced Virtualization Upgrade) 라이선스는 현재 구매 가능하다.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는 복잡함을 최소화한 고밀도 NAS 어플라이언스로 복구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벌크형 스토리지나 세컨더리 파일 스토리지용으로 효율적인 비용으로 대용량 스토리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HPE 스토어이지 1650 익스팬디드는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밀도가 높은 2U NAS 어플라이언스로 접근이 쉬운 대형폼팩터(Large Form Factor, LFF) 28개를 수용해 최대 224TB 내장 용량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는 동급 넷앱 FAS 시스템(NetApp FAS)보다 41% 낮은 비용과 80% 줄어든 공간, 그리고 82% 적은 부품 수로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고 HPE는 강조했다.

HPE 스토어이지는 1650 익스팬디드는 기존 HPE 스토어이지 제품군이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신속한 구성 툴, 우수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템플릿, 중앙 관리식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제공해 IT 전문가들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드라이브, 파일 시스템, 이동중인 데이터의 암호화 등 다차원적인 보안 기능과 자동 파일 분류에 따른 데이터 접속 정책을 제공한다.

더불어 스토어이지 솔루션은 모바일 인력을 지원하는 기업을 위해 애플 iOS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기기를 포함해 안전한 동기화 및 공유(sync-and-share) 기능을 지원한다.

이경근 한국휴렛팩커드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상무는 “오늘날 비즈니스 규모에 관계없이 민첩성과 속도가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HPE는 IT 구축 비용에 따른 부담이 큰 중소기업에게 최적화된 성능의 스토리지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이들의 혁신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