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AI 핵심 기술·시장·동향 및 적용사례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산업교육연구소, ‘AI 핵심 기술·시장·동향 및 적용사례 세미나’ 개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인간의 지각, 추론, 학습능력 등을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함으로써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기술로 산업 전반에 그리고 우리 삶과 환경에 밀접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IT 업체들도 최고의 화두는 ‘인공지능(AI)’이라도 말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가전은 물론 자율주행차, 지능형 로봇, 지능형 관제, 스마트비서, 온라인유통, 실시간 통번역 등 각 분야에서 이미 적용되거나 머지않은 시기에 상용화할 예정인 가운데 의료영역, 금융영역, 제조현장 및 공공서비스, 교육영역 등 다양한 생활, 산업들도 향후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이 기대되는 영역들이다.

현재 IBM, MS, 애플,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IT 업체들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앞다퉈 상용화하고 있으며 선점을 위해 관련업체를 인수하거나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한 가운데 국내업체들도 AI 주도권 확보 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IDC에 의하면 세계 인공지능 시장규모 가운데 영상처리 및 음성인식 분야 세계 시장규모가 2015년에 각각 765억달러, 840억달러, 2017년에는 1090억달러, 1130억달러로 예상되고 있으며 컨설팅 업체 맥킨지는 2025년에 인공지능을 통한 지식노동 자동화의 파급효과가 6조700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2일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관련 전문가가 모여 국내외 AI(인공지능)산업의 최근실태, 시장규모, 상용화 전망, 핵심기술, 개발현황, 기술별 주요 적용사례 등을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AI 각 이슈를 주제 별로 발표한다.

또한 딥러닝의 최근 연구, 기술개발동향 및 적용, 성공사례를 비롯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기술개발 및 인공지능 기반 신산업 모델과 적용사례에서 기술개발 현황 및 추진계획에 이르기까지 AI(인공지능)의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