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VR 기술, 아카데미 시상식을 빛내다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VR 기술, 아카데미 시상식을 빛내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엑스기어가 전세계 최고의 영화 축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열리는 특별 행사에 초청받아 ‘NOON VR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제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지난 28일 미국 LA 돌비 시어터에서 배우 크리스 록(Chris Rock)의 사회로 진행됐다. <레버넌트>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룸>의 브리 라슨(Brie Larson), <대니쉬걸>의 에디 레드메인(Eddie Redmayne), <스티브잡스>의 마이클 패스벤더(Michael Fassbender)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에프엑스기어는 아카데미상 수상자 및 VIP 대상으로 진행된 애프터파티에서 NOON VR을 통해 다양한 VR 콘텐츠를 보여주는 시연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주요 셀럽들이 국내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의 NOON VR을 체험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어반 뮤직의 대가 퀘스트러브(Questlove)는 “NOON VR을 통해 영화 예고편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니 영화관이나 콘서트장에 직접 와있는 듯한 몰입감이 느껴져서 놀랐다”며 체험 소감을 전했다.

필름 프로듀서인 샌디 클리맨(Sandy Climan)과 배우 헤더 마타라조(Heather Matarazzo) 등은 “요즘 새로운 몰입형 콘텐츠인 VR기술에 영화,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VR 기술이 대중화되면 제 2의 스마트폰 혁명처럼 콘텐츠 소비 방식이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이다. 영화 제작자나 배우의 입장에서 VR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 같다”며 VR 콘텐츠 제작 참여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또한 NOON VR은 VRSE, 존트(Jaunt) 등의 VR콘텐츠 전문 제작 회사, 아동 콘텐츠 전문 기업 및 행사(Nickelodeon, Kids’ Voice Awards), 코첼라(Coachella) 등의 유명 뮤직 페스티벌의 프로듀서들로부터 다양한 형태의 협력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을 받았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그래미어워드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전세계에서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 관계자들이 자사의 VR 기술을 접하고 감탄했다. VR기술과 콘텐츠는 직접 체험해 보기 전에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향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협업의 기회가 많이 있을 것이다”며 “VR기기 보급률이 낮고 전용 콘텐츠 제작이 활성화 되지 않은 국내 시장에서 에프엑스기어는 콘텐츠 제작과 감상을 위한 핵심적인 소프트웨어(앱)와, 스트리밍 플랫폼 등의 통합적인 기술 제공자로서 VR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