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단안 카메라용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도시바, 단안 카메라용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 출시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2.2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의 단안 카메라에 적합한 ‘TMPV7602XBG’를 출시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인 ‘TMPV760’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TMPV7602XBG의 샘플은 3월부터 출하되고 양산은 2018년 1월에 개시될 예정이다.

TMPV7602XBG는 자동차에 탑재된 단안 카메라로 포착한 이미지를 고속, 저전력으로 인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부근에 있는 보행자, 자동차, 차선, 교통 표지, 도로 노면 표시, 신호등 등 안전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인식한다.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 유로 NCAP)은 업데이트된 안전 등급 지침을 발표했으며 그 시험항목 부문은 2018년까지 ‘밝은 대낮과 희미한 조명 상황에서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을 피하는 시스템’과 ‘페달 자전거 타는 사람을 감지하고 충돌을 피하는 시스템’을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도시바의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 신제품은 이러한 새로운 요건을 충족시킬 필요가 있는 ADAS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TMPV7602XBG는 TMPV760 시리즈의 우수한 야간 물체 인식 기능을 이어 받는 동시에 회로를 최적화해 저전력을 소비하고 패키지 크기를 줄임(17.0mm×17.0mm, 521볼 및 BGA0.65mm 피치)으로써 단안 카메라가 단일 동영상 입력 채널을 갖게 한다.

TMPV7602XBG는 자동차 내 카메라의 발열을 억제하고 패키지 크기를 줄일 수 있게 한다.

자율 제동 및 차선 유지 보조기능이 포함된 ADAS는 소형 승용차에서 고급 대형 승용차에 이르는 다양한 자동차에 널리 탑재되고 있다. 도시바는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의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이미지 인식 프로세서를 계속 개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