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PaaS 다수 고객사례 확보…시장 공략 ‘가속화’
상태바
한국오라클, PaaS 다수 고객사례 확보…시장 공략 ‘가속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라클이 최근 국내 다수의 기업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Oracle Database Cloud)’를 채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홈쇼핑 업체인 홈앤쇼핑은 기존의 노후된 장비를 교체하는 대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PaaS)를 선택해 최근 테스트 중이다.

신규 시스템은 홈쇼핑의 핵심 기능인 콜센터를 포함한 네트워크 및 제반 시스템 모니터링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성능이 크게 개선됐으며 운영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네트워크관리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업체인 굿어스는 최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굿어스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기반의 환경에서 SQL대신 오라클 PaaS를 활용해 향후 오라클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개발 및 테스트 시스템으로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라는 환경 특성상 굿어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기본적인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들을 선택적으로 적용해 보다 유연한 환경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우수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영역에 걸쳐 500여곳 이상의 기업들이 도입됐다.

오라클은 지난해 PaaS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했고 특히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환경에서 필요한 서비스들을 발표했다.

또 DBA와 개발자들이 비용과 위험부담 없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시범 사용해 볼 수 있는 ‘무료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하는 등 고객 접점을 강화해왔다.

이형배 한국오라클 부사장은 “오라클 PaaS는 국내에서 제조, 금융, 통신 등 광범위한 산업군에 걸쳐 도입되며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경우 지난해 세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과 함께 아태지역 전체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사용함으로써 관리 편의성이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민첩성과 경쟁력을 추구하는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 최근 관심과 도입이 확산되는 추세로, 향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