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38개 수상
상태바
삼성전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38개 수상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2.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6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6)’에서 금상 1개 포함해 총 38개의 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주관으로 시작됐으며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콘셉트 ▲서비스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7개 부문에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매일 사용하는 가구나 오브제 등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디자인한 ‘세리프(SERIF) TV’로 금상을 수상했다.

▲ 세리프 TV

세리프 TV는 알파벳 세리프체의 ‘I’를 닮은 디자인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탠드, TV 뒷면의 패브릭 소재 커버가 특징이며 거실, 주방, 침대는 물론 선반 위 등 집안 어디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 갤럭시 S6 엣지

삼성전자는 제품부문에서 세리프 TV를 포함 ▲메탈과 글래스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갤럭시 S6’와 세계 최초 듀얼 엣지(Dual Edge)를 적용한 스마트폰 ‘갤럭시 S6 엣지’ ▲원형 회전 베젤을 채용하고 이에 최적화된 UX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S2’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별도의 빌트인 시공 없이 냉장고를 원하는 장소에 간단히 설치 가능한 셰프컬렉션 빌트인 냉장고 ‘RB33J8797S4’ ▲360도 전 방향으로 쾌적한 바람을 내보내 빠르고 균일한 냉방 공간을 구현하는 원형 구조의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삼성 ‘360 카세트’ ▲7형 터치 LCD를 통해 쉽게 조작이 가능한 A3 복합기 ‘MX3’ 등 총 26개 제품이 수상했다.

▲ 기어 S2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갤럭시 노트5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S펜 을 뽑아 바로 메모가 가능한 ‘노트5 S펜 UX’ ▲디지털·인쇄 매체 등 모든 시각자료에 일관성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삼성 프린팅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등 8개가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콘셉트 부문에서 스마트 TV 리모컨의 터치 방식에 따라 콘텐츠를 줌인·줌아웃해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선택 방식을 제안한 TV UI 콘셉트 등 2개 콘셉트가 수상했다.

▲ 360 카세트

패키지 부문에서는 아이언맨을 모티브로 제작한 갤럭시 S6 엣지 스페셜 에디션 제품의 패키지가 수상했고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인 ‘삼성 딜라이트’가 수상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삶을 윤택하게 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