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MWC 2016서 앱 개발·관리 돕는 ‘AEM 모바일’ 툴 공개
상태바
어도비, MWC 2016서 앱 개발·관리 돕는 ‘AEM 모바일’ 툴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가 MWC 2016에서 기존의 복잡한 앱 개발 및 관리 방식을 보다 쉽게 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AEM 모바일)’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들이 소비자 앱 같이 사용이 편리한 기업용 모바일 앱을 보다 쉽게 개발 및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앱을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나 전사적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와 시스템에 연동시켜 앱의 기능을 더욱 확장시킬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AEM 모바일은 기존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기업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Sites)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ssets)과 같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및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에 있는 기존 콘텐츠 혹은 새로운 콘텐츠를 재사용해 새로운 모바일 앱 채널을 개발할 수 있다.

동일한 콘텐츠, 워크플로우, 팀이 웹사이트와 앱 등 다양한 채널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것. 해당 툴을 사용하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돼 아름다운 앱을 만들기 위한 도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앱 개발 및 확장이 가능하다. 디자이너들과 마케터들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을 사용해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용 앱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앱이 만들어 지면 개발자들은 코도바(Cordova) 디바이스 API와 커스텀 플러그인을 사용해 앱을 CRM, 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에 연동해 개인화나 데이터 캡처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앱을 제품정보관리(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PIM)에 연동해 확장 가능한 제품 카탈로그도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모든 앱을 중앙에서 관리 가능하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의 통합 대시보드 뷰를 활용해 기업들은 방대한 수의 앱을 한 곳에서 관리, 업데이트 할 수 있다.

AEM 모바일로 개발된 신규 앱과 기존 앱 모두 대시보드에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대시보드에서 콘텐츠를 관리하고 앱을 어도비의 선도적인 분석툴 및 앱 서비스에 연동시켜 기능 확대를 도모할 수 있으며 OTA(over-the-air) 방식의 업데이트를 지원해 기업들의 앱 재배포 시 발생하는 간접비를 절감 가능케 한다.

이외에도 사용자 참여 유도, 측정 및 최적화를 돕는다. AEM 모바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연동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앱을 분석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할 수 있다.

AEM 모바일은 유통,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여행 및 서비스업,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의 사용에 적합하다.

이미 해당 툴을 언더 아머(Under Armour), 블랙 다이아몬드(Black Diamond), 듀퐁 USA(DuPont USA), 하트포트 펀드(Hartford Funds)에서 도입한 바 있다.

닉 보가티(Nick Bogaty)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 시니어 디렉터는 “기업에게 모바일 앱은 필수적이지만 고객들이 이제는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뛰어난 앱 경험을 개발, 관리, 제공하기 위해 많은 브랜드들이 고투하고 있는 것이 실정”이라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은 사람들이 기업 앱에 기대하는 간결함과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마크 킷슨(Mark Kitson) 하트포드 펀드 디지털 마케팅 디렉터는 “우리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투자야 말로 투자자와 어드바이저들이 금융 산업과 인생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믿는다”며 “어도비는 우리가 콘텐츠를 쉽고, 빠르고, 경제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는 우리 고객들의 수익 향상을 돕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