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유명 여행 도시 툴 ‘네이버후즈’ 방콕판 출시
상태바
에어비앤비, 유명 여행 도시 툴 ‘네이버후즈’ 방콕판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어디서나 자신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웹에 올리고 이를 예약해 사용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Airbnb)가 방콕 에어비앤비 네이버후즈(Airbnb Neighborhoods)를 출시했다.

에어비앤비 네이버후즈는 세계 방방곡곡의 동네들을 경험하기 위한 최고의 가이드다. 멋진 사진과 현지인들의 가이드 등의 실용적인 정보가 담겨있어 여행객들은 자신의 취향과 여행 스타일에 가장 맞는 동네를 탐색해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 네이버후즈는 최근 출시한 방콕 네이버후즈를 포함해 전세계 15개 도시의 400 동네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각 동네 페이지에는 에어비앤비 지도 제작자가 인가한 지도가 실려있으며 지역 주민들에 의해 추가된 검색 태그들이 달려있어 현지 지역의 숨은 명소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 네이버후즈는 쇼핑, 식사, 유흥, 교통 등 여행객들이 숙박 장소를 정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소에 대한 사용자 조사를 기반한 것이다.

에어비앤비의 조사에 따르면 여행객들이 숙박 시설 예약시 가장 고려하는 요소가 위치라고 했다. 에어비앤비 네이버후즈는 에어비앤비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숙박 시설 중 각 여행자의 취향과 여행 스타일에 맞는 숙박 시설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방콕 네이버후즈 가이드를 통해 여행자는 쇼핑, 역사, 평화롭고 조용한(peace & quiet), 방콕인들이 사랑하는, 예술적인, 교통이 편리한, 음식으로 유명한, 유흥문화,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야간 시장, 종교적 명소 등의 테마로 구성된 숙박시설들과 주변 동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방콕에는 현재 19동네에 걸쳐 500곳의 숙박 시설이 등록돼 있다. 테마 별로 분류돼 있는 숙박 시설을 통해 국내 관광객들이 방콕을 현지인처럼 즐기며 자신의 여행 스타일과 맞는 맞춤형의 보다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