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집 CCTV 운영·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시, 어린이집 CCTV 운영·안전교육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관내 어린이집 원장 365명 대상으로 ‘어린이집 CCTV 운영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CCTV 운영 매뉴얼 숙지 및 사례별 대응방법을 교육해 CCTV 설치 취지에 걸맞은 어린이집 운영을 통해 각종 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과 건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시가 관내 어린이집 원장 365명 대상으로 ‘어린이집 CCTV 운영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정혜원 강사(더자람교육연구소 소장)를 초빙해 보건복지부 CCTV 가이드라인을 중점으로 설명하며 ▲어린이집 아동학대 방지 ▲CCTV 설치의 필요성 및 운영방법 ▲저장된 영상정보의 올바른 관리 및 준수사항 ▲영유아의 안전과 보육 교사의 권리보호 ▲보육아동과 부모와의 소통방법 등을 사례중심으로 현장감 있게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태전동 A어린이집 원장은 “지난해 말 시의 보조로 설치한 CCTV가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껴졌으나 이번 교육으로 CCTV 운영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좋았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광주시 여성보육과 문영남 과장은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CCTV 설치에 따른 관리운영 가이드라인 준수와 효율적인 운영관리로 부모와 아동, 보육교사가 모두 행복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