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KTB솔루션, 전략적 업무 제휴
상태바
한컴시큐어-KTB솔루션, 전략적 업무 제휴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한컴시큐어(구, 소프트포럼)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컴시큐어는 PKI 및 DB암호, 금융 보안 솔루션 분야에서 핵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 9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통합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KTB솔루션이 정보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한컴시큐어(구, 소프트포럼)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B솔루션은 국내 핀테크 및 보안 인증 분야의 주요 업체로 유럽, 홍콩, 북미 지역으로 지사 구축 및 수출을 진행하는 등 영역을 확장중에 있다. 세계 글로벌 핀테크 경연대회인 CMC(Citi Mobile Challenge)에서 생체 행위 인증 기반의 수기 서명 인증 시스템인 ‘스마트사인’으로 우승을 거머쥐며 인증분야 영역을 확보하고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터치패드에 사용자가 직접 수기 서명(사인)을 입력함으로써 등록된 원본 정보와 실시간 입력받은 정보를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기술이다. 원격 조종 방지(Anti-RCS) 보안 기술이 내장된 유일한 제품으로 지난 2014년 상용화됐다.

이번 제휴는 양사가 보유한 전문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하고 신규 사업 확대를 위해 전격적으로 이뤄진 것이다.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과 한컴시큐어의 솔루션이 접목돼 PKI 기반의 생체 인증(FIDO) 결합 모델, SSO(Single Sign On)와 결합된 생체 인증 로그인 서비스, 핀테크 관련 지급결제 등 다양한 응용 사업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서명 기반 우수한 인증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와 제휴함으로써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기술이 새로운 사업영역에서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정보 보안, 인증, IoT 보안 분야에서 원천 기술과 해외 진출 계획이 있는 한컴시큐어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세계무대를 개척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오는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도 참가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